유독 밝은 에너지를 내뿜으며 주변 친구들을 끌어당기는 사람들이 있다.
친구가 많은 사람들을 잘 살펴보면 그들은 항상 먼저 배려하고 긍정적인 말들을 많이 건넨다.
자연스럽게 나오는 이러한 행동들이 상대방과 긍정적인 기운을 교류하는 열쇠가 되는 것이다.
아래 친구가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행동 7가지를 모아봤다.
1. 먼저 인사를 한다
괜히 부끄럽고 어색한 마음에 한 두 번 마주친 사람이라도 그냥 지나칠 때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먼저 인사를 건네는 것은 상대방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첫걸음이다.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를 통해 먼저 관심을 표현하면 상대방도 분명 마음을 열고 당신에게 다가올 것이다.
2. 작은 것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작은 것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은 그만큼 상대방에게서 긍정적인 면들을 많이 찾아낸다는 뜻이기도 하다.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봐주는 사람과 더욱 친해지고 싶은 것은 인지상정.
꼭 대단한 것이 아니어도 좋다.
상대방의 작은 변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진심 어린 칭찬을 건넨다면 분명 서로가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3. 예기치 못한 작은 선물로 상대를 기쁘게 한다
당신이 건넨 사소한 마음이 상대방의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 수도 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캔커피도 좋고, 지치고 힘들 때 건네는 달콤한 초콜릿 하나도 좋다.
부담스럽지 않은 소박한 선물들로 자신의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4. 주변 사람에게 손편지를 쓴다
한 글자 한 글자 꾹꾹 눌러 쓴 손편지에는 그 사람의 진심 어린 마음이 고스란히 들어있다.
그래서 손편지를 받을 때면 마치 나 자신이 소중한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꼭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가끔 안부를 묻는 메시지를 손으로 적어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5.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도 배려를 보인다
당신이 베푼 작은 배려들만으로도 상대방을 기쁘게 할 수 있다.
가령 뒷사람을 위해 잠시 문을 잡아주거나 무거운 짐을 함께 들어주는 것이다.
물론 당신의 몸은 조금 힘들겠지만 분명 상대방은 당신의 배려에 무한한 감동을 느낄 것이다.
6. 따뜻하게 포옹을 나눈다
서로의 온기를 나누는 것은 곧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것과 같다.
포옹 한 번으로 두 사람 모두 따뜻한 에너지를 느끼며 한결 좋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늘 하루 조금은 어색하더라도 친구와 함께 따뜻한 포옹을 나눠보는 것을 어떨까.
7. 사람을 만나면 먼저 밝게 웃는다
밝은 미소는 상대방의 기분도 좋게 만드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고 있다.
우연히 상대방과 눈을 마주쳤을 때 그냥 회피하는 것보다 밝게 먼저 웃어 보인다면 분명 상대방도 기분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물폭탄 쏟아진 날, ‘침수’된 도로 지나다가 결국 갇혀버린 ‘인천 스파크남’
- 2위 “애플 ‘폴더블 아이폰’ 개발 드디어 시작됐다…2026년 출시”
- 3위 김종민, 열애 인정 “♥여자친구 있어…결혼 전제로 만나”
- 단단히 뭉친 ‘종아리 알’… 치약 짜듯 시원하게 없애줄 마법의 종아리 마사지 (영상)
- “딱 1분만 투자하자”…하루 종일 하이힐 신어 지친 발, 피로 싹 풀어줄 ‘1분 운동법’
- “남친·여친 ‘바람’ 의심된다면?”…10초 만에 알아보는 ‘바람기 테스트’
- “엄마보다 일본어 잘해”… 4개 국어하는 ‘영재’ 아들 로하에 어깨 으쓱하는 정준하
- 동서식품, 폭염 취약계층 위한 ‘시원한 화채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