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운동과 식단의 적절한 밸런스가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운동이 싫어 무조건 굶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있다.
그렇게 되면 잠시 살이 빠질 수는 있어도 엄청난 부작용이 발생한다.
만약 당신이 다이어트 중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자신의 식단부터 꼼꼼하게 확인해보도록 하자.
무엇을 얼마나 먹었는지 체크한 후 올바른 식습관을 갖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기 바란다.
1. 가슴살 감소
여성의 경우 굶어서 살 빼면 가장 먼저 빠지는 게 가슴살이다.
적절한 식이요법과 가슴 운동을 병행해야 예쁜 가슴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2. 탈모 유발
영양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지고 심하면 빠지기까지 하니 무리한 금식은 금물이다.
3. 기초대사량 저하
운동도 안 하고 먹지도 않으면 근육을 에너지로 쓸 수밖에 없다.
이렇게 되면 근육이 없어지고 기초대사량이 함께 저하돼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다. 흔히 말하는 ‘요요현상’을 생각하면 된다.
4. 피부 탄력이 떨어짐
굶다 보면 영양소가 부족해져 피부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한다.
따라서 급격하게 노화가 오게 되고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생길 수 있다.
5. 호르몬 불균형
굶으면서 생긴 스트레스, 영양 결핍, 갑작스러운 체중감량으로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 생길 수 있다.
심하면 성 기능 장애로 불임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김재중 “JYJ 김준수 집은 시그니엘 고층, 나는 최저층 살아”
- 2위 유튜브 출연 후 ‘적자’ 본 무한리필 국밥집…”손님들 고기 리필해 다 남기고 가”
- 3위 美 트럼프, 선거 유세장서 ‘총격’…”얼굴에 핏자국 선명, 부상당한 듯”
- 허웅 전 여친, 동성 연인 정다은과 공모?…피고소인 조사 받았다
- “문재인 정부 때 중단한 댐 건설…올여름 충청권 수해 불렀다”
- 수영 ‘재능甲’인 줄 알았던 박태환…암 투병 중에도 응원하러 오는 어머니 위해 경기해
- 전 남친 폭행·협박에도 ‘희귀암 투병’ 치킨집 무료로 도왔던 쯔양…따뜻한 근황 전해졌다
- ‘트럼프 총격’ 사건으로 숨진 50대 남성, 아내와 두딸 지키려던 전직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