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어머니 위해 특전사 갔다는 가수
2019년 데뷔곡인 '한잔해'를 발매하며 혜성같이 등장한 트로트 가수 박군. 가수로 데뷔하기 전 무려 15년 동안 특전사로 근무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큰 화제를 모읍니다. 덕분에 2021년에는 채널A의 군대 예능인 '강철부대'에 출연해 15년의 군 생활에서 나오는 바이브를 자랑하며 감탄을 유발하는 명장면을 여럿 탄생시키기도 했었지요. 박군이 군인을 직업으로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4대 과기원 개선해야…의과학자 양성 위한 의대 설립도 필요”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3일 세종시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4대 과기원도 지방에 위치한 만큼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선 중장기 계획을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4대 과기원은 대전, 광주, 대구, 울산에 위치해 있다. 과학기술인재 양성 등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대학으로 교육부가 아닌 과기정통부 소관이다. 때문에 지역에 위치한 대학임에도 지역소멸을 막기 위한 라이즈 사업 등에 제외되고 있다.유 장관은 인구소멸, 인재유출 등 시기에 4대 과기원이 제 역할을 하려면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그는 “4대 과기원은 과기정통부 …
웹젠, 신작 ‘테르비스’ 日 최대 서브컬처 행사 출품
웹젠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에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를 출품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믹마켓은 ‘코미케’로도 불리는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서브컬처 행사로 매년 여름과 겨울 2회씩 개최된다.테르비스는 지난 8월에 개최된 코믹마켓 C104 행사 참가에 이어 12월 29일부터 30일 양일간 진행 예정인 C105 행사에도 연속 참가한다. 올해 ‘지스타2024’, ‘AGF 2024’를 비롯한 국내외 주요 게임 및 서브컬처 행사에 모두 출품하며 출시 전 IP(지식재산권)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이번 테르비스 코믹마켓 …
“전국민 디지털 기술 활용해야”…이해민, ‘디지털권’ 비전 제시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은 23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사회권선진국 일곱 번째, 디지털권’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에서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서 새로운 사회권으로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권의 의미와 구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디지털권은 조국혁신당이 ‘사회권선진국’ 실현을 위해 제안한 여덟 가지 사회권 중 하나다. 사회권은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최소한의 여건을 누릴 권리를 뜻하며, 디지털권은 이러한 권리를 디지털 전환 사회에서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확장한 개념이다.이 의원은 이날 포럼에서 직접 발제를 맡아 디지…
불쑥 가정집에 들어온 올빼미, 트리 별장식 밀어내고 정상 독점 ‘내가 더 빛나’
[노트펫]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예상치 못한 손님을 맞이하게 된 가족의 기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CBS에 따르면,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거주하고 있는 한 일가족의 집에 최근 귀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인기글
인기글
대기업 외화대출 허용해 수요분산…”해외 충격땐 부작용 우려도”
서울경제 -
정부가 외환시장 수급 개선 방안을 발표하며 외화 유입 규제를 완화하고, 기업의 외화 대출을 허용하는 등 조치를 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