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채널 ‘짠한형’에 출연한 손석구는 “제 유일한 자랑거리 중에 하나”라면서 “게이들이 ‘좋아하는 남자 배우’ 투표를 한다. 그런데 내가 그 친구들이 좋아하는 남자 배우 순위에서 1위를 했다”고 자랑했다. 이처럼 대한민국 게이들의 픽을 받으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손석구. 이런 그의 신작에도 대중의 이목이 쏠린다.
‘댓글부대’, ‘파묘’ 기세 꺾나? 실시간 예매율 1위
영화 ‘댓글부대’가 ‘파묘’의 기세를 꺾고 실시간 예매율 1위에 올라 향후 흥행 충이가 주목된다.
투자배급사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와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27일 개봉하는 ‘댓글부대’는 25일 오전 7시30분 현재 실시간 예매율 26.4%로 20.2%의 ‘파묘’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22일 개봉해 32일째인 24일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오랜 시간 정상 자리를 지켜온 ‘파묘’를 밀어냈다.
또 같은 날 개봉하는 할리우드 기대작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의 18.3%보다 앞서는 수치이다.
이에 ‘파묘’와 함께 ‘댓글부대’가 다시 4월로 향하는 길목에서 극장가에 화창한 기운을 몰고올지 관심을 모은다.
영화 ‘댓글부대’는 대기업 관련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장강명 작가의 동명소설을 원작 삼은 영화는 ‘온라인 여론 조작’이라는 소재를 다루며 관객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손석구를 비롯해 신예 김성철, 김동휘, 홍경 등이 주연한 영화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의 안국진 감독이 새롭게 내놓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