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선크림은 필수”…’선케어’ 판매 불티

218
롯데온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18일까지 '여름 특집 온앤더뷰티 위크'를 개최한다.(롯데쇼핑 제공)
롯데온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18일까지 ‘여름 특집 온앤더뷰티 위크’를 개최한다.(롯데쇼핑 제공)

한낮 기온 30도 이상의 ‘폭염’이 이어지면서 여름 대표 뷰티 제품 선크림을 찾는 손길이 분주하다.

17일 롯데온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선크림 제품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50% 증가했다.

올해는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선크림 수요가 일찍부터 크게 늘고 있다. 평년과 비교해 한 달 정도 빠른 매출 트렌드다.

G마켓의 이달(1~15일) 선케어 제품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선스틱/선밤(38%) △남성선케어(20%) △유아용선케어(15%) △선크림(13%) 순이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선크림 수요가 감소했던 것 대비 기저효과가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위메프는 18일까지 '뷰티헬스위크'를 개최하고 인기 뷰티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18일까지 ‘뷰티헬스위크’를 개최하고 인기 뷰티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위메프 제공)

유통업계는 늘어나는 선케어 제품 수요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온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18일까지 ‘여름 특집 온앤더뷰티 위크’를 개최한다. 여름을 앞두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선크림 및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을 준비했다.

위메프는 18일까지 ‘뷰티헬스위크’를 개최하고 인기 뷰티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 자외선 차단 필수템부터 바디 뷰티 케어 제품까지 선보인다. 또, 브랜드별 최대 5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남성을 위한 선크림도 잇따라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털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는 신제품 ‘블루 수분 선크림’을 선보였다.

비레디는 남성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번들거림이나 두꺼운 발림성을 꺼린다는 점을 고려해 오일 성분을 덜어내고 67% 이상을 수분 베이스 성분으로 구성했다.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주는 동시에 피부 진정, 과도한 유분 방지 및 피지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꽃을 든 남자’는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의 저자극 선펀치 선크림 3종을 출시했다. ‘수분산뜻 선스틱’, ‘순한 무기자차 선크림’, ‘이지워시 올인원 선로션’이다.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를 자랑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털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는 신제품 '블루 수분 선크림'을 선보였다.(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털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는 신제품 ‘블루 수분 선크림’을 선보였다.(아모레퍼시픽 제공)

hjm@news1.kr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