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리즘, 옴니체인 유동성 인프라 “솔브 프로토콜 (Solv Protocol)”에 투자

219
하이퍼리즘, 옴니체인 유동성 인프라 “솔브 프로토콜 (Solv Protocol)”에 투자
하이퍼리즘, 옴니체인 유동성 인프라 “솔브 프로토콜 (Solv Protocol)”에 투자

하이퍼리즘은 다양한 블록체인 상에 분산되어 있는 자산들을 통합 관리해주는 옴니체인 유동성 인프라 서비스인 “솔브 프로토콜”에 투자했다. 

솔브 프로토콜은 싱가포르에 소재한 스타트업으로, DeFi (탈중앙화금융서비스) 업계에서 고수익률을 제공하는 전략들을 토큰화하고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Web3.0 유동성 인프라 플랫폼이다. 

솔브 프로토콜의 주력 상품인 $SolvBTC는 4월에 출시된 이후 비트코인 생태계에서 가장 큰 수익을 제공하는 상품 중 하나가 되었다. 솔브 프로토콜에서 발행하는 합성 BTC 토큰인  $SolvBTC는 BTC의 DeFi 내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옴니체인 기술이 적용되어 이더리움 또는 기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 

$SolvBTC는 4월 출시 이후 총 예치 자산이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또한, 최근 떠오르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Ethena와의 통합은 비트코인 기반 자산의 수익 창출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BTC 연계상품 중 하나로 만들었다.

솔브 프로토콜은 하이퍼리즘이 투자한 이번 라운드를 통해서 약 4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리드 투자자인 블록체인캐피탈(Blockchain Capital) 외에도 스페르미온(Sfermion), 디파이 얼라이언스(DeFi Alliance), CMT 디지털(CMT Digital), 더라오(The LAO), CMS 홀딩스(CMS Holdings), 아폴로 캐피탈(Apolo Capital)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고 전해졌다. 

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해당 투자에 대해 “솔브 프로토콜에 투자한 투자자로서, BTC 연계상품의 새로운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솔브 프로토콜은 BTC의 자본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강력한 비트코인 생태계를 지원한다. 솔브 프로토콜의 강력한 보안 기능과 탄탄한 파트너십은 DeFi 업계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려는 그들의 의지를 보여준다.”라고 말하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1월 설립된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업체로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다. 현재 법인과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