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티오 / 이현주 기자] 3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다가왔다. 추석날 밤 달빛처럼 정결하면서도 환하게 빛나는, 한복을 입은 K-POP 스타들을 만나보자.
뉴진스
지난 28일 공식 SNS를 통해 2023년 추석 인사를 전한 그룹 뉴진스는 고운 한복 자태를 뽐냈다. 뉴진스의 추석 기념 한복 화보는 공개되자마자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작년에 공개되었던 한복 화보에 비해 올해는 더 진한 색상의 한복을 착용하여 성숙한 분위기를 더했다.
뉴진스가 착용한 한복은 서담화한복에서 제작한 한복으로, 색감의 조화를 통해 한복의 멋을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담화한복은 공식 SNS 계정으로 “뉴진스 추석 화보라는 이야기를 듣고 팬심으로 만들었다”며 “심성이 너무 곱고 천사처럼 웃으며 잘 챙기는 멤버들 덕분에 즐겁게 촬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NCT 127
10월 6일 컴백 예정인 그룹 NCT 127은 개량 한복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촬영한 티저가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29일 0시 NCT 127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된 ‘팩트 체크(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 뮤직비디오 티저 이미지에서 NCT 127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개량 한복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경복궁을 배경으로 독보적인 비주얼을 뽐냈다.
티저 이미지에서 멤버들이 착용한 의상은 2024 S/S 송지오 컬렉션 의상으로, 고대 한국의 의복과 갑옷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송지오의 시그니처 코쿤 실루엣과 섬세하게 분해된 여러 층의 레이어드로 만들어 낸 볼륨감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한복 스타일보다 현대적이고 실험적인 한복 스타일을 선택함으로써 NCT 127만의 서울이라는 정체성을 네오하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