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진짜 대박이네” 논란에 묻혀버린 르노의 역작?!

445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
출처 : 르노코리아

상반기 국내 하이브리드차 비중이 처음 20%를 넘어서는 등 하이브리드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높은 연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라면 르노의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소형 SUV는 높은 연비와 우수한 안전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압도적인 연비와 효율성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
출처 : 르노코리아

아르카나는 하이브리드 열풍에 힘입어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판매량은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3,668대로 지난해 대비 251.3% 급증했다. 인기의 비결은 높은 연비에 있다. 이 모델의 복합연비는 ℓ당 17.4km로, 실주행에서는 ℓ당 20km를 넘기기도 한다. 1.7kWh 배터리를 장착해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 전기모터로 주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배터리를 충전하면 도심에서는 ℓ당 25km에 육박하는 연비도 기대된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안전성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
출처 :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는 고강도 소재를 대거 적용한 CMF-B 플랫폼이 적용됐다. 이 플랫폼은 정면 충돌, 측면 충격으로부터 에너지를 분산시켜 탑승객을 보호하는 데 초점을 뒀다. 그 결과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으며, 국토교통부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도 종합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내부도 유해물질로부터 탑승객을 보호한다. 정부의 차량 내부 유해물질 조사에서 아르카나는 톨루엔, 벤젠, 아세트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이 가장 적게 나온 차량으로 평가받았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의사양

출처 : 르노코리아

르노의 디자인 DNA를 계승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매력적이다. 르노의 상징인 로장주 엠블럼과 역동적인 쿠페 스타일, C자형 LED 주간주행등, 세련된 디자인 등은 프랑스 정통 브랜드의 감성을 선사한다.

결론

출처 :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는 높은 연비와 뛰어난 안전성 등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히 판매량을 늘려갈 것으로 기대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