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최초 공개!” 르노 그랑 콜레오스, 첫 선

614

4년 만의 귀환, 르노 뉴 그랑 콜레오스

그랑콜레오스
출처 :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지난 6월 27일 ‘2024 부산모빌리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뉴 그랑 콜레오스(NEW GRAND KOLEOS)’를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국내에 선보이는 SUV 차량이다.

파워풀한 엔진에 세련된 디자인

그랑콜레오스
출처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는 2.0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245마력으로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디자인은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잡았다는 평이다.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모든 인테리어는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적 소재를 사용했다. △새틴 어반 그레이 △미네랄 코퍼 △클라우드 펄 △어반 그레이 △메탈릭 블랙 등 다양한 색상으로 새롭고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그랑 콜레오스와 첨단 시스템의 결합

그랑콜레오스
출처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는 첨단 주행 보조(ADAS)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보 등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더한다. 차량 내 배터리와 연료 탱크 위치를 표시하는 ‘큐레스큐(QRescue) 코드’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또한, 차량에 제공되는 전용 브라우저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로 모빌리티 경험을 일신했다는 평가다.

르노코리아 향후 행보는?

출처 :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경쟁 속에서 그랑 콜레오스를 앞세워 반등을 노리겠다는 각오다. 지난 6월 르노 장 도미니크 세나르 회장은 부산 공장을 방문하며 이러한 의지를 보였다.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 부산 공장에서 생산 후 전 세계 각국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유력한 경쟁 차종으로는 중형 SUV 소렌토와 산타페가 예상된다. 그랑 콜레오스가 자동차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는 가운데 르노코리아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1
0
+1
0
+1
1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