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10만대 대기록! 이렇게 잘나갔나?!” 지프 어벤저 유럽 기록

83

지프 어벤저, 유럽 10만대 수주 달성

지프는 소형 SUV ‘지프 어벤저’ 가 2022년 말 유럽 시장에 출시된 이후 10만 대의 수주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어벤저는 유럽 B-SUV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사양 모델은 2024년 3분기(7~9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지프 어벤저 유럽 성공 요인

어벤저의 성공은 지프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자유, 모험, 열정, 즐거운 운전을 구현한 결과이다. 특히, ‘자유의 선택’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어벤저는 3개의 엔진 옵션과 2개의 변속기, 전륜 구동 옵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전기차(EV) 설정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다.


e-Hybrid 모델

유럽에서는 ‘e-Hybrid’ 모델이 도입되었다. 이 모델은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100마력의 내연 엔진과 21kW의 전동 모터를 결합했다. 이를 통해 CO2 배출량을 줄이며 풀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0.9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여 주행 상황에 따라 전동 구동과 내연 구동을 자동으로 전환한다.


4xe 모델의 특징

연내 유럽에서 수주가 시작될 예정인 4xe 모델은 1.2리터 터보 엔진과 전후 21kW의 전동 모터를 탑재해 136마력의 최대 출력과 194km/h의 최고 속도를 실현한다. 이 모델은 저속 시 EV 주행이 가능하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E-Boost 기능을 갖추고 있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일본 시장 진출

일본 시장에서도 어벤저는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일본 사양은 올 여름 발표될 예정이며,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엔진 옵션과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EV 모델은 일본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지프 어벤저의 미래 전망

어벤저는 유럽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지프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고객 중심의 철학은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다. 특히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의 확장은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지프 브랜드의 미래를 밝게 할 것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