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보다 훨씬 나을 듯” 포착, 아이오닉 9! 파나메트릭 픽셀 램프

66

현대차 아이오닉 9 테스트카 스파이샷 포착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9 테스트카가 포착 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스파이샷을 통해 아이오닉 9의 램프 디테일과 전반적인 디자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세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 세븐(SEVEN)의 디자인 요소를 대부분 반영하고 있다.

▲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 디자인

아이오닉 9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 디자인이다. 전면부에는 수평형 램프가 적용된 주간주행등이 있으며, 이는 픽셀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헤드램프는 세로형 MLA(Micro Lens Array) 타입이 적용되어 하이테크한 느낌을 강조하며, 방향지시등은 상하단에 격자 패턴으로 디자인되었다. 이러한 디테일은 수입차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

아이오닉 9 후면부 디자인 포착

후면부 역시 테일 게이트를 둘러싸는 형태의 픽셀 램프가 적용되었다. 좌우 세로형 램프는 현대차의 다른 모델인 스타리아와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방향지시등은 상단부 전체가 점등되는 형태로 시인성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현대차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철학을 잘 반영하고 있다.

▲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

최신 인테리어 레이아웃

아이오닉 9의 실내는 현대차의 최신 레이아웃이 반영되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나란히 배치된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전자식 칼럼 기어 레버도 장착되었다. 또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최신 사양도 대거 반영될 전망이다. 이러한 요소들은 운전자의 편의성과 차량의 첨단 이미지를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

파워트레인 및 주행 성능

아이오닉 9의 파워트레인은 기아 EV9과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EV9 기준으로 배터리 용량은 99.8kWh이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501km다. 아이오닉 9은 유선형 디자인과 개선된 배터리 기술을 적용하여 주행거리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성능은 장거리 운전 시에도 충분한 주행거리를 제공해준다.

공개 일정

현대차 아이오닉 9은 이달 말 개최되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아이오닉 9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이번 모델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