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카레라 디자인 대폭 변경?!” 일본 예약 시작!

325

포르쉐, ‘911 카레라’ 개량 신형 발표

포르쉐 재팬은 2024년 개량 신형 포르쉐 ‘911 카레라’ 및 ‘911 카레라GTS’를 발표하고 5월 29일부터 전국 포르쉐 정규 판매점에서 예약 수주를 시작했다. 이번 개량은 주로 공력과 동력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디자인 변경에 중점을 두었다.

▲ 포르쉐의 911카레라

공력 성능 향상을 위한 디자인 변경

포르쉐는 911의 외관 디자인을 합리화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헤드라이트는 4개의 특징적인 그래픽을 갖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로 각종 라이트 기능을 통합했다. 프론트 드라이빙 라이트를 생략함으로써 차량의 전면에 대형 냉각 벤트를 설치할 공간이 확보되었다. 911 카레라 GTS의 프런트 엔드에는 외부에서 보이는 5개의 수직으로 배치된 액티브 냉각 에어 플랩과 양쪽에 숨겨진 플랩이 있다. 이는 상황에 따라 공기 흐름을 제어하여 필요한 전력이 최소화되면 플랩을 닫고, 파워 요구가 높을 경우에는 플랩을 열어 대량의 공기를 라디에이터에 보낸다.

▲ 포르쉐의 911카레라

후면 디자인 및 배기 시스템

리어 라이트 스트립의 디자인은 후면을 더 깊고 넓게 보이게 하며, 각 사이드에 5장씩의 핀이 있는 리어 그릴은 리어 윈도우와 연결되어 하부의 격납식 스포일러와 하나의 그래픽 유닛을 형성한다. 전용 배기 시스템은 디퓨저 핀에 우아하게 통합되어 있다.

▲ 포르쉐의 911카레라

인테리어 설계

911 카레라의 인테리어는 2시트가 표준 설계이며, 추가 요금 없이 2+2 시트도 가능하다. 조종석의 디자인은 ‘포르쉐 드라이버 경험 컨트롤’ 컨셉에 따라 드라이버 중심의 직관적이고 빠른 조작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요한 작동 스위치는 스티어링 휠 또는 그 주위에 직접 배치되며, 드라이빙 모드 스위치,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레버, 스타트 버튼 등이 포함된다. 센터 콘솔의 수납 구획에는 전자기 유도 충전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용 구획이 있다.

▲ 포르쉐의 911카레라

풀 디지털 미터 패널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911 카레라에는 처음으로 풀 디지털 미터 패널이 장비되었다. 12.6인치 곡면 디스플레이는 폭넓은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며, 전통적인 포르쉐의 5연 미터에 인스파이어된 클래식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7종류의 표시가 가능하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은 10.9인치 고해상도 센터 디스플레이로 드라이빙 모드의 커스터마이즈성과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의 조작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포르쉐 911 카레라 가격 및 예약

일본에서 공개된 개량 신형 911 카레라 GTS의 가격은 2,254만 엔부터 시작하며, 현재 일본 전역 포르쉐 정규 판매점에서 예약 수주가 진행 중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