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GX, 20년 진화의 결정체! 인기의 비결은?

40

렉서스 GX 역사와 진화

렉서스의 SUV 라인업 중 하나인 GX는 2002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진화를 거듭해 왔다. 초기 모델은 랜드 크루저 프라도를 베이스로 한 120계였으며, 이후 150계로 풀 모델 체인지를 맞이했다. 이 차량은 주로 중동과 북미 시장을 주력 시장으로 삼으며 래더 프레임 구조와 V8 엔진 등의 강력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최신 3대째 모델은 20년 만에 체계적인 변화를 맞이하여, 기본 설계부터 완전히 새로워졌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렉서스 GX 새로운 디자인과 구조

신형 GX는 도구감을 밀어낸 직선 기조의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이는 SUV와 승용차의 친화성을 도모하면서도, 운전자의 시야 확보와 조작 편의성을 고려한 결과다. 또한, 이번 모델은 토요타의 GA-F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렉서스 LX와 랜드 크루저 300과 동일한 기본 구조를 공유한다. 이로 인해 전체적인 차체 크기와 휠베이스가 표준화되어 각 모델 간의 일관성이 유지된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향상된 온로드 성능

렉서스는 GX 모델의 온로드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여러 구조적 강화를 추가했다. 이는 라디에이터 서포트와 C필러 사이, 그리고 스티어링 서포트에 보강재를 추가함으로써 차량의 강성을 높이고, 더욱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GX는 또한 전후 감쇠 밸런스를 튜닝하여, 더욱 부드러운 주행을 제공한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엔진 사양과 성능

신형 GX에 탑재된 3.5 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354ps, 최대 토크 650Nm을 제공하며, 이는 엄격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차량에는 10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어, 더욱 정교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특정 모델에는 다양한 오프로드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주행 능력을 자랑한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 GX 오버트레일/ 출처: 렉서스

특별한 오프로드 능력

오버 트레일 모델은 특히 오프로드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이 모델에는 확장된 트레드, 특수 설계된 범퍼, 그리고 향상된 시트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어, 불안정한 지형에서도 운전자와 탑승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E-KDSS 시스템을 통해 노면 접지력을 최적화하여 안정적인 트랙션을 제공한다.

GX의 독창적 위치

GX는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기타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기능과 성능을 갖추고 있어, 특히 오프로드 기능이 강조된 차량을 찾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이러한 점들은 GX가 다른 유명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주요 요소이다.

GX 시리즈의 이번 개편은 렉서스가 SUV 시장에서 계속해서 혁신을 추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이다. 더욱 강력하고 정교한 기능을 갖춘 이 차량은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