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e-트론 공식 출시 예정

144

아우디 A6 e-트론 공식 출시

아우디는 전기차 시장에 대한 그들의 약속을 재확인하며, 순수 전기 아우디 A6 e-트론 모델이 2024년 여름에 공식 데뷔할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아우디 AG의 CEO, 게르노 되르너(Gernot Döllner)는 이 차량이 ‘광범위한 제품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2024년과 2025년에 걸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아우디가 2027년까지 모든 핵심 부문을 전기화하려는 계획의 일부입니다.

▲ A6 e트론/출처: 아우디
▲ A6 e트론/출처: 아우디

A6 e-트론의 디자인 및 기술 공유

아우디의 A6 e-트론은 이미 공개된 Q6 e-트론 SUV와 많은 기술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Sportback 4도어 및 Avant 왜건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800V PP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이 플랫폼을 통해 약 435마일(WLTP 기준)의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4초 이내에’ 0-62mph 가속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 A6 e트론/출처: 아우디
▲ A6 e트론/출처: 아우디

Avant e-트론 컨셉 및 기대

아우디는 Avant e-트론 컨셉을 통해 왜건 차량에 대한 그들의 헌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메르세데스가 왜건 수명이 단축될 것이라고 언급한 것과 대조적입니다. 아우디 디자이너, Wolf Seebers는 Avant 전통을 이어가고자 하며, A6 마케팅 책임자, Niko Martens는 이 컨셉이 제품군을 완성하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Avant e-트론은 PPE 플랫폼을 사용하여 더 큰 내부 공간과 적재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A6 e트론/출처: 아우디
▲ A6 e트론/출처: 아우디

Sportback e-트론 컨셉 디자인

A6 Sportback e-트론 컨셉은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선보이며, 낮은 항력 계수와 혁신적인 OLED 요소를 포함한 조명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 컨셉은 또한 충전 중 벽에 비디오 게임을 투사할 수 있는 디지털 매트릭스 LED 기능을 선보입니다. PPE 플랫폼의 스케이트보드 디자인은 전송 터널 없이 더 넓은 내부 공간을 가능하게 합니다.

▲ A6 e트론/출처: 아우디
▲ A6 e트론/출처: 아우디

아우디 A6 e-트론 파워트레인 및 충전 기능

아우디는 PPE 플랫폼에 대한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800V 충전 아키텍처와 함께 콰트로 4륜 구동, 469bhp 및 590lb ft의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약 435마일의 주행이 가능하며, 가장 빠른 충전기를 사용하면 25분 안에 5%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