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roq 첫 공개
스코다는 새로운 전기 크로스오버의 내부를 최근 공개했으며, 이 모델은 이번 주 말에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이 차량을 보급형 모델로 포지셔닝하며, 스코다의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된 것으로 보인다. 내부 사진 공개는 스코다가 지난 1년 동안의 성과와 가까운 미래의 계획을 발표하는 기자 회견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5일에 SUV의 온라인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모델명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스코다의 프리미어 일정에 따르면 이 크로스오버는 Elroq 일 것으로 예상된다.
Elroq 내부 디자인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스코다 Elroq에는 계기판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위한 별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이며, 중앙 태블릿 아래에는 여러 물리적 키가 배치된다. 또한, 무선 충전이 가능한 “트레이”도 설계에 포함되어 있다. 이와 같은 설계는 스코다의 다른 모델들, 예를 들어 Octavia, Superb, Enyaq에서도 볼 수 있는 솔루션이지만, Elroq에는 더 많은 고유한 특징들이 포함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소형 계기판 위에는 “혹”이 없으며, 중앙 공기 디플렉터는 단일 좁은 스트립 형태로 제작되고, 2스포크 스티어링 휠에는 스코다 문구가 새겨질 예정이다.
Elroq의 외관 디자인
스코다 Elroq의 외관은 Vision 7S 컨셉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Modern Solid 스타일로 디자인될 예정이다. 이 디자인의 주요 특징은 수직 헤드라이트 유닛으로, Elroq의 길이는 약 4.5m로 알려져 있다. 스코다는 이전에 Elroq를 Skoda Karoq의 전기적 대안으로 포지셔닝했으며, 최근 발표에서는 이 SUV를 보급형 전기 자동차로도 언급했다.
추가 정보
한편, 스코다는 최근 인도 시장을 대상으로 한 “탄화수소” 저가형 SUV를 발표했다. 이는 스코다가 다양한 시장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차량 옵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Elroq의 공식 발표와 함께 자세한 사양과 기술적 세부 사항이 곧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