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크레타 인도 현지 공도 주행 포착
현대자동차는 크레타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리틀 팰리세이드’라는 별명에 걸맞게 팰리세이드와 유사한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으며,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엔 크레타 모델의 인도 현지에서 공도 주행 중인 모습이 포착 되었다.
공도 주행 포착 된 크레타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
크레타의 전면부는 현대차의 최신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팰리세이드를 연상시키는 그릴 디자인이 특징이다. 방향지시등은 팰리세이드와 유사한 면발광 LED 형태로, 하단에는 각진 사각형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다. 테일램프에도 전면 주간주행등과 같은 그래픽이 반영되어 있으며, 후진등은 범퍼 하단 중앙에 위치한다.
실내 디자인 및 기능
크레타의 실내 디자인은 현대차의 최신 레이아웃을 반영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나란히 배치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다. 오토홀드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파워트레인 및 변속기 사양
크레타 페이스리프트는 1.5리터 가솔린, 1.5리터 가솔린 터보, 1.5리터 디젤 등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변속기 사양은 6단 수동변속기, IVT, 7단 DCT, 6단 자동변속기 등 네 가지가 제공된다.
출시 일정과 가격대
현대차 신형 크레타는 현지 시간으로 15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대는 2천만 원 초반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모델은 해외 전략형 모델로,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