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디자인 미쳤다!” 현대차 N 브랜드의 새로운 콘셉트카 공개, ‘너무 고급스러워…’

144
현대자동차, 퍼포먼스 콘셉트 ‘NPX1’ 공개
리얼 카본, 리어 윙 등 에어로 파츠 적용
콘셉트카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NPX1’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 N 브랜드의 퍼포먼스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12일, 현대자동차는 2024 도쿄 오토살롱(TOKYO AUTO SALON 2024)에서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은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다운 스프링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강화했으며 실내에는 알칸타라 소재 및 레이싱 버킷시트를 사용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콘셉트카 (2)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NPX1’ (출처-현대자동차)

특히, 리얼 카본(Carbon) 소재 프론트 스플리터 (Front Splitter), 사이드 스커트 (Side skirt), 리어 디퓨저 (Rear diffuser), 리어 윙 스포일러(Rear wing spoiler) 등을 적용해 고성능 주행에도 최적화된 에어로 파츠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NPX1’, N 퍼포먼스 파츠의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토타입 파츠 적용

콘셉트카 (3)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NPX1’ (출처-현대자동차)

이번 콘셉트 모델에 적용된 파츠들은 프로토타입 (Prototype)으로, 향후 N 퍼포먼스 파츠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제품 개발을 구체화해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파츠를 2024년 중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서 N 브랜드 전 차종 ‘N 퍼포먼스 파츠’를 출시, 상품군을 더욱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전용 파츠 브랜드인 ‘N 퍼포먼스 (N Performance)’를 통해 아반떼 N, i30N, i20N 차량뿐만 아니라 아이오닉 5 N 전용 파츠 상품을 지속 개발 중에 있다.

콘셉트카 (4)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NPX1’ (출처-현대자동차)

‘N 퍼포먼스 파츠’는 2019년 최초 출시됐으며 2023년부터는 전담 조직을 꾸려 전문적인 상품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여러 N모델에 걸쳐 차종별로 리얼 카본 소재 스포일러, 디퓨져 등 외장 파츠,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한 스티어링 휠과 파킹 레버 등의 인테리어 파츠, 모노블록 4피스톤 캘리퍼와 하이브리드 대구경 디스크가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 경량 단조휠 등 디자인 및 성능 향상 품목을 적용해 달리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콘셉트카 (5)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NPX1’ (출처-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자동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실장 박준우 상무는 “현대자동차는 이번 콘셉트 모델 ‘NPX1’을 통해 N 브랜드 전기 고성능차의 재미와 감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퍼포먼스 파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기존 N 브랜드 차량 튜닝 파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차량 잠재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