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섬 당일치기’ 서울 근교 힐링 여행~ 가을바다가 황홀한 인천 섬 BEST 6

4
장봉도 석양 / 사진=인천관광
장봉도 석양 / 사진=인천관광

서울 근교 힐링 여행으로 완벽한 인천 섬 당일치기 여행은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두 시간도 안 걸려 서해의 드넓은 가을바다를 만끽할 수 있으니, 주말의 짧은 휴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죠.

특히 황홀한 가을바다 풍경이 가슴을 자극하는 인천 섬들은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힐링 여행으로 제격인 인천 섬 BEST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화도

강화도 풍경 / 사진=인천관광
강화도 풍경 / 사진=인천관광

고조선 설화의 중심지이자 조선 시대의 군사적 요충지, 그리고 대표적인 유배지로서 구한말 외세와의 항전지로 역사적인 의미를 지닌 강화도는 김포 쪽으로 쭉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인천의 아름다운 섬입니다.

강화도에서는 강화 전등사, 고인돌 유적지, 강화산성 등 역사적인 명소를 탐방하며 가을 바다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에서는 신나는 루지 체험도 가능합니다.

강화도의 해안가 주변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카페와 지역 특산물로 가득한 시장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로운 인천 섬 여행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강화도에서 조금만 더 이동하면 교동대교를 타고 교동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석모도

석모 대교 / 사진=인천관광
석모 대교 / 사진=인천관광

석모도는 강화도에서 석모대교를 건너 올 수 있는 섬입니다. 석모도는 청량한 서해와 푸른 숲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자연의 선물과도 같은 곳이라할 수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서해를 품은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1,2차 휴양림과 수목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서울 근교 힐링 여행으로 제격이라할 수 있죠.

저 먼곳에서도 마애관세음보살좌상이 한눈에 보이는 보문사는 우리나라의 보물 같은 사찰입니다. 석모도 대웅전의 눈썹바위까지 올라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월미도

월미도 선착장 / 사진=인천관광
월미도 선착장 / 사진=인천관광

월미도는 긴 해안선과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는 인천의 대표적인 데이트 명소입니다. 1920년대부터 인천을 상징하는 유원지로 자리 잡은 월미도는 서울 근교 힐링 여행은 물론,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바로 앞에는 영종도와 장봉도로 가는 배가 있어 잠시 들렀다가 돌아오기에도 편리합니다. 게다가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륙하는 비행기도 관찰할 수 있어, 특별한 낭만을 더해줍니다.

영종도

영종대교 / 사진=인천관광
영종대교 / 사진=인천관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문인 영종도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인천을 상징하는 섬인데요. 한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섬답게, 영종도는 다양한 볼거리와 힐링하기 좋은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요.

공항 시간을 기다리며 또는 영종도를 방문할 때 서해를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여유는 인천 섬 당일치기 여행의 큰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운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시아 최초의 드라이빙 센터인 BMW 드라이빙 센터를 꼭 들러보세요. 예약을 통해 여섯 가지 코스에서 직접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종 씨사이드 파크에서는 가을 바다를 바라보며 레일바이크를 타는 즐거운 경험도 만들 수 있답니다.

BMW 드라이빙센터 / 사진=인천관광
BMW 드라이빙센터 / 사진=인천관광

무의도

무의도 / 사진=인천관광
무의도 / 사진=인천관광

장엄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기암괴석의 둘레길을 따라 트레킹하기 좋은 무의도는 2019년 무의대교가 개통된 후 현재까지도 서울 근교 힐링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 장소 중 한 곳인데요.

서울에서 한두 시간만 이동하면 깎아지른 해안선을 따라 가을 바다를 볼 수 있는 무의도는 접근성뿐만 아니라 짧은 힐링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이죠. 또 무의도 곳곳에선 노지 캠핑과 차박을 하는 여행객들도 빈번히 볼 수 있는데, 그만큼 휴식하기도 좋습니다.

먼지 없이 깨끗한 날에는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수많은 별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주말 서울 근교 힐링 여행으로 무의도는 어떠신가요?

장봉도

장봉도 옹암해수욕장 / 사진=인천관광
장봉도 옹암해수욕장 / 사진=인천관광

장봉도는 다리로 연결된 인천 근교의 섬들과 달리 배를 타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 섬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영종도 삼목항에서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등을 배에 싣는 순간부터 장봉도 여행이 시작됩니다. 장봉도에 도착하기 전까지 배를 타며 갈매기와 함께 나누는 교감마저도 장봉도 여행의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장봉도 선착장에 도착해 조금만 이동하면 옹암해수욕장과 한들해수욕장, 진촌해수욕장을 차례로 만나니 취향에 맞게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봉도의 필수코스, 해변 절벽에 숨겨진 비경이라 할 수 있는 해식동굴은 장봉도에서 꼭 남겨야 할 인증샷 장소랍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해식동굴에서 인천 섬 여행의 인증샷을 꼭 남겨보세요.

해식동굴 / 사진=페이스북@옹진군
해식동굴 / 사진=페이스북@옹진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