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가이드 시리즈]사우디 여행 가이드!#6.도시 탐방_’알울라’ 여행 정보

427

“아흘란(أهلا/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런 생각 해본 적 없나요?

🤔사막 한복판에서 수영을 즐기는 건 어떤 느낌일까?

🤔황금빛 모래 사이에서 커피를 마시면 색다른 기분일까?

올해 초 3월 19일 tvN 프로그램

<현지인 브리핑, 지금 우리 나라는>에

k-POP 그룹 신화 멤버인 김동완의

사우디 여행기가 방송되었는데요!

신선한 소재에 뛰어난 영상미,

현지인과 브로맨스에

우리가 앞서 소개한 리야드와, 제다,

지금 소개할 알울라까지 만날 수 있었죠.

리야드와 제다는 왠지 친숙하지 않았나요?

😍9월 중에는 슈퍼주니어의

사우디 여행기도 방송된다고 하니

더욱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알수록 흥미로운 나라 사우디,

‘2023년 사우디 여행 가이드!’ 6회차는

최근 핫한 여행지 알울라 정보를 준비했으니

함께 확인해보시죠!

‘슈크란’(شك’رًا لك/감사합니다)’

사우디 최초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경이로운 고대 도시, 알울라AlUla

2019년, 2천년 넘게 꽁꽁 숨어지내던 고대 도시 알울라가 드디어 관광객에게 문을 열었어요! 최근 사우디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알울라는 특별한 지질/기후 덕분에 오아시스, 사암 산맥 등 독특한 지형을 형성했고, 사우디 왕국의 유서 깊은 역사와 고대 문명 흔적과 경이로운 자연을 품은 고대 도시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사우디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이름을 올린 곳도 알울라에 있다는 사실! 최근엔 알울라만의 다양한 액티비티와 즐길거리를 더해 색다른 경험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추천 명소1.

야외 박물관으로 손색없는 알히즈르AlHijr

알히즈르는 ‘마다인 살레’ 또는 ‘헤그라’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한 고대 유적지에요. 사우디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웅장하고 멋있는 자연 건축물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어 야외 박물관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죠. 특히 29개의 무덤을 지키는 고래 모양의 수호신이 인상적인 자발 알바나트 (Jabal al-Banat), 알울라에서 가장 큰 암석이자 카스르 알 파리드(Qasr Al-Farid) 감상을 놓치지마세요.

추천 명소 2.

전통 가옥부터 유적까지, 알울라 구시가지AlUla Old Town

알울라 계곡 좁은 곳에 위치한 알울라 구시가지는 메카(Makkah) 다음으로 가장 큰 고대 도시에요. 900여 채의 가옥이 곳곳에 자리한 구시가지는 알울라의 무역과 순례 경로, 농업과 수자원 발전사를 이해할 수 있는 핵심 문화 유적이랍니다. 구시가지에는 많은 이슬람 기념물이 있지만 특히 예언자가 타부크 전투로 가는 길에 기도를 하기 위해 멈춘 곳을 뼈로 표시해두었다는 성원 알-이잠(Masjid Al-Izam)이 가장 유명해요. 무사 빈 누사이르 성(Moussa Ben Noussair Castle)에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전망 명소로 추천!

추천 명소 3.

기네스북 등재 거울 건물, 마라야 콘서트홀 Maraya Concert Hall

세계에서 가장 큰 반사 건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전면이 거울인 콘서트홀! 마라야 콘서트홀은 약 9,740m2 의 건물 전체가 거울로 되어 있어 도시 전경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건물이에요. 내부에서는 쇼, 뮤지컬 콘서트 등이 진행되며 가끔 국내/해외 특별 행사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세계 각국 요리를 제공하는 내부 레스토랑은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일/월요일은 레스토랑 휴무)

추천 명소 4.

코끼리 바위로 유명, 자발 알필 Jabal Al-Fil

알룰라의 랜드마크이자 사우디 대표 이미지의 단골 손님인 자발 알필! 바로 코끼리 바위에요. 코끼리를 닮은 외관과 50m의 거대한 크기로 멀리서도 눈에 띄는 알울라의 대표 암석이자 명소지요. 특히, 해 질 녁 암석 뒤로 내려앉는 일몰이 장관! 자발 알필 주변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마치 캠핑을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게디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무료 주차장도 있답니다.

추천 호텔 1.

고고한 럭셔리 호텔, 하비타스Habitas

알울라가 인기 관광지로 주목받음에 따라 지역 내 다양한 호텔이 확장 또는 오픈을 준비중이에요. 알울라의 고고함을 닮은 럭셔리 호텔 하비타스도 확장을 계획하고 있죠. 웅장한 바위 암석 아래 자리한 하비타스는 차별화된 독립된 객실과 수영장을 포함한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96개의 빌라와 카라반 스타일 22개 숙소에서 23개의 카라반을 더 추가할 예정이랍니다.

추천 호텔 2.

영화 같은 호텔, 클라우드 7(Cloud 7)

영화 촬영지로도 많이 등장한 만큼 사막 특유의 분위기를 품은 호텔, 클라우드 7이에요. 특히 어둠이 내려앉은 시간에 방갈로에서 즐기는 경치가 영화의 한 장면 못지 않죠! 수영장도 따로 있어 즐길거리도 가득하답니다. 현재 150개의 레지던스 형태의 객실을 보유하고있으며 연말까지 8개의 에어스트림 카라반과 151개 레지던스 객실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에요.

어느덧 6번째 소식으로 돌아온

2023 사우디 여행가이드!

사우디 여행이 궁금하다면?

앞으로도 주요 도시, 테마여행, 최신 정보 등을

시리즈로 쭉~알려드릴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사우디여행 최신/주요 정보가 궁금하다면?🔻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하면 특가 소식 UP!

클릭 시 앱 설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