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산성 나들이후, 행주산성한식 먹으러 [전복명가]

275

서울근교나들이 검색하면, 서울근교인데 간편하게 갈 수 있는 지역이 있다.

그 중 하나가 <행주산성>

여기 진짜 진짜 좋은데, 정말 좋은데, 다들 행주산성 한번씩 나들이장소로 가셨으면…..

지금이 제일 이쁜 시기니깐. 참고로, 입장료는 무료이나, 주차료는 유료다.

행주산성 올라가는길 진짜 이쁘니까, 간단하게 산책하기에 좋은 코스다. 올라가는데 얼마 안걸림. 내려오는건 더 순삭!!

행주산성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26-1

그리고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밥먹어야 되니까, 밥이 빠질 수 없으니까, 행주산성 근처로 해서 맛있는거 먹고 싶은데 건강한 한끼 원하면, 행주산성맛집 전복명가로 가면 좋다.

행주산성에서 차로 몇초밖에 안떨어진 거리. 진짜 근접함, 아주아주 가까워서, 행주산성 나들이후 여기 너무 좋음. 특히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에 더더 좋은 곳. 왜 그런지 그 이유 밑에서 알려드림.

식당명: 전복명가

영업시간: 11:00-21:00 (단, 월요일은 11:00-15:00, 명절 당일은 휴무)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35

전화번호: 031-972-7555

행주산성 맛집 <전복명가>, 주차는 어떻게 하나?

건물앞이 전부다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라서, 주차걱정은 1도 하지 말 것.

고양한식 <전복명가>, 메뉴랑 가격대는?

전복솥밥정식 17000원, 보리굴비정식 20000원, 전복갈비탕 18000원, 전복새우장정식 20000원, 장어구이정식 38000원

전복명가가, 어른들 모시고 가기에도 좋고, 가족모임 하기에도 좋고, 친구모임 하기에도 좋은 이유! 본관과 별관이 있는데, 본관에는 개별룸이 있다….. 이런 곳이 있었다니. 큰 감동이었다. 코시국에 너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고, 온전히 먹는데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더더욱 좋은 식당.

고양시맛집 <전복명가>,여기 간다면 이거는 꼭 먹어보기!

식당명이 전복명가 이듯, 단언컨대 여기를 간다면 반드시 “전복”이 들어간 음식을 시켜서 먹어야 된다. 당연히 <전복솥밥정식> 추천!

이 정식을 시키면, 이렇게 국은 미역국이 나오며, 반찬은 [오이,콩나물무침,제육볶음,고등어구이,계란말이,시금치나물,미나리무침,두부구이,김치] 이렇게 10찬과 국1개 이렇게 나온다.

전복솥밥은 바로바로 지어서 나와서, 뜨끈뜨끈~ 밥을 공기대접에 들어내고, 솥에는 뜨끈한 물을 부어서 나중에 후식 누룽지로 먹으면 된다.

같이 나오는 양념장에 덜어낸 솥밥을 비비면 꿀맛. 행주산성 산책후에 먹으니 더 꿀맛이었다…

그리고, 고등어구이. 진짜 살이 두툼하고 실하다. 간도 적절했고, 많이 짜지도 않아서 더 좋았음. 구이가 제대로임. 겉바속촉.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고, 제육에 생선까지 산해진미가 다 모였다 이 안에. 밥안의 무나물과 전복의 조합은 미쳤고. 진짜 행주산성산책 후 탁월한 한끼가 되어주었음.

다 먹은 후에는 역시나, 누룽지가 기다리고 있다~~~ 뜨끈한 누룽지 한스푼이면 속이 다 풀리는 느낌!

날씨는 더 좋아져만 가고, 풍경은 더 예뻐져만 가니까, 행주산성산책하고 맛있는 밥 먹고 몸보신하기 딱 좋은 계절, 요즘.

전복명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35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