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크루즈 여행 4 여기서만 볼 수 있다! 평생 쓸 추억 박제

50
국내 크루즈 여행 / ⓒ인포매틱스뷰
국내 크루즈 여행 / ⓒ인포매틱스뷰

국내 크루즈 여행, 아직도 비싸기만 한 체험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생각, 지금 바꿔드리겠습니다. 강과 바다를 유유자적하게 떠다니며 경치 감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국내 크루즈 여행 4. 어떤 곳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강 유람선

여의도 이랜드크루즈 / 사진=서울아카이브
여의도 이랜드크루즈 / 사진=서울아카이브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한강 위에서 화려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국내 크루즈 여행입니다. 낮에는 빌딩 숲과 개성 넘치는 대교가 만들어내는 역동적인 풍경을, 밤에는 야경과 시즌에 따라 펼쳐지는 불꽃놀이까지 즐길 수 있어 서울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죠.

주요 코스는 여의도나 잠실 등에서 출발하며, 항해 중에는 63빌딩, 남산타워, 반포대교 무지개 분수 같은 랜드마크들을 가까이에서 조망할 수 있습니다.

코스에 따라 다채로운 테마 크루즈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식사를 함께할 수 있는 뷔페 크루즈,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뮤직 크루즈, 불꽃놀이를 함께 감상하는 특별 크루즈까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부산 해운대 요트투어

요트투어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요트투어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바다와 도시, 그리고 야경의 삼박자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국내 크루즈 여행입니다. 해운대 앞바다에서 출발하는 해운대 요트는 광안대교, 동백섬, 마린시티를 따라 이동하며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요트 & 소형 크루즈로 운영되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것이 특징입니다. 광안대교 불꽃축제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크루즈 여행으로, 시즌에 맞춰 체험한다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수 미남 크루즈

여수 미남 크루즈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여수 미남 크루즈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가장 가까이에서 즐기고 싶다면, 미남 크루즈.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여수 엑스포 해양 공원 인근에서 출발한 유람선은 돌산대교와 오동도, 해상 케이블카 등 여수의 상징적인 명소들을 따라 운항하며, 바다 위에서 마주하는 야경은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환상적입니다.

특히 여수의 하이라이트인 밤에는 낭만으로 물든 돌산대교와 오동도, 그리고 케이블카의 실루엣이 여수만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는데요.

선상에서는 라이브 공연, 불꽃놀이(시즌 한정), 해상 케이블카와 연계된 패키지 상품도 많아 여수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수 있어요.

울릉도 크루즈

울릉도 크루즈 여행(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울릉도 크루즈 여행(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항해 자체가 여행의 시작이 되는 곳, 바로 울릉도입니다. 울릉도로 향하는 크루즈는 또 하나의 여행 공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포항 영일만신항, 동해 묵호항, 울진 후포항 등에서 출발하며, 대형 여객선 형태의 크루즈는 일반 선박보다 흔들림이 덜합니다.

긴 항해 속에서 갈매기와 함께 시간을 보내도 좋고, 바다를 바라보며 사색에 빠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부 국내 크루즈 여행사는 울릉도와 함께 독도 관광까지 연계되어 있어, 우리 땅의 동쪽 끝자락을 눈으로 직접 마주하는 뜻깊은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