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날씨엔 환상적인 야외 데이트를 즐길래야 즐길 수 가 없습니다. 뜨거운 자외선, 숨쉬기 힘들 정도의 습도, 비가 올듯말듯한 날씨.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비가 오든, 더위가 기승을 부리든 걱정 없이 서울 이색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실내 클라이밍 3!
커플, 친구, 가족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실내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장소들로 엄선해 봤습니다. 참고하여 여름 활동도 시원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더클라임 클라이밍 양재점

▶주소 :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615 (도곡동, 극동스타클래스) 지하1층
▶운영시간 : 08:00-24:00 [평일] 08:00-22:00 [주말]
▶입장료 : 22,000~30,000원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제대로 된 전문 실내 클라이밍 체험을 원한다면, 더클라임 양재점이 제격이에요. 지하 1층에 자리한 이곳은 무려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돼 언제든 찾기 좋죠.
더클라임은 전국 최대 규모의 볼더링 짐으로, 서울과 경기 지역에 무려 10개의 지점을 운영 중인데요. 회원권 하나로 전 지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활동 반경이 넓은 분들에게 특히 인기랍니다.
무엇보다 신뢰를 주는 건 전문성 높은 강사진 구성으로, 클라이밍을 연구한 석사 출신 강사와 국가대표 선수들이 직접 지도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어요. “클라이밍이 처음인데 괜찮을까?” 고민된다면, 이곳에서 첫발을 내딛는 걸 추천해요.
서울숲클라이밍 종로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수표로 96 지하1층
▶운영시간 : 11:00-23:00 [평일] 10:00-22:00 [주말]
▶입장료 : 15,000~30,000원
2024년에 문을 연 서울숲클라이밍 종로점은 종로3가역에서 도보 3분 거리, 300평 규모의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최신 실내 클라이밍장입니다. 긴 벽면을 따라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가 세팅되어 있어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도전 욕구를 자극하죠.
무엇보다 깔끔한 환경과 함께 스트레칭존, 강습 전용 공간, 포토존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고요. 초보자 대상 기초 강습도 운영하고 있어 처음 방문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어요.
또 하나의 장점은 회원권 하나로 서울숲클라이밍 전 지점(총 5곳)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서울 여러 곳에서 실내 클라이밍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겐 정말 매력적인 선택지랍니다.
볼더프렌즈 클라이밍

▶주소 : 서울 마포구 홍익로 25 서교빌딩 지하3층
▶운영시간 : 10:00-23:00 [평일] -22:00 [토] -21:00 [일]
▶입장료 : 20,000~55,000원
홍대 근처에서 독특한 실내 클라이밍장을 찾는다면,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볼더프렌즈 클라이밍을 추천해요. 지하 3층에 위치한 이곳은 대형 클라이밍장보다는 조금 더 아담한 규모이지만, 오히려 그만큼 커뮤니티 중심의 친근한 분위기가 특징인데요.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들이 세팅되어 있고, 강습 프로그램도 알차게 운영되고 있어 혼자 방문해도 금방 적응할 수 있답니다. 특히 초보자에게 맞춘 볼더링 중심의 구성이라, 체험 위주의 서울 이색 데이트 코스를 찾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이에요.
운영은 예약제 또는 자유 이용권 형태로 다양하게 이루어지며, 여유 있게 방문하고 싶은 날에 딱이에요. 색다른 데이트와 운동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한 번쯤 들러볼 만한 곳!
- 2박 3일 미야 코지마 여행 코스 추천! (+꿀팁, 먹거리, 경비, 필수 미야 코지마 관광지까지)
-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북녘땅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스타벅스?
- “1,000년 넘는 사찰에서 즐기는 7월 꽃구경!” 무료 입장 가능한 배롱나무 명소
- 경기도 비오는 날 데이트 3 눈과 입이 즐거운 브런치 카페 추천
- BTS 멤버도 다녀갔다는 전남 가볼 만한 곳, 여수 향일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