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힐 듯 말 듯한 자리에서 북한 땅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가 김포에 있다고 하는데요.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북한을 조망할 수 있는 곳 중 한 곳으로, 루프탑 망원경을 통해 개풍군 선전마을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답니다.
또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내에는 스타벅스도 있어 커피 한 잔의 여유까지 즐길 수 있고요.
북한이 보이는 가장 가까운 전망대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군사분계선과 불과 1.2km 남짓 떨어진 곳에 있어, 육안으로 북한을 조망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장소예요. 특히 전망대 4층에 루프탑에서는 망원경을 통해 북한 개풍군의 선전마을과 논밭, 산자락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는데요.
맑은 날이면 김일성, 김정일의 초대형 모자이크 선전탑도 눈에 들어옵니다. 이렇게 가까이서 북녘 땅을 보는 경험은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의 특별함이라고 할 수 있죠.
북한뷰 스타벅스?

전망대를 둘러본 후에는 2층에 위치한 스타벅스 애기봉점에서 잠시 쉬어가보세요. 일반 스타벅스 매장과는 달리 유리 너머로 펼쳐지는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겨울철 해질 무렵, 햇살이 강 위로 부서지며 만들어내는 장관은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풍경이에요. ‘북한이 보이는 스타벅스’라는 말이 낭만적으로 느껴질 정도죠.
✔스타벅스 메뉴 선 주문 후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인기가 많아 주말엔 자리 없는 경우가 허다)
전시관에서 배우는 분단의 역사

공원 내부에 있는 평화생태전시관에서는 애기봉과 한강 하구의 생태, 그리고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전시가 열리는데요.
다양한 디지털 영상과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남북 분단의 역사와 이곳이 가진 지정학적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죠.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학습 공간이랍니다.
출입 시 꼭 챙겨야 할 것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군사적 통제구역 가까이에 있는 만큼, 방문 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입장 전 보안 검색 및 출입 신청서 절차가 있으니, 시간 여유를 가지고 도착하는 것이 좋으며, 방문 전 온라인 예약을 권장합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주소: 경기 김포시 월곶면 평화공원로 289
운영시간: 09:30-17:30
입장료: 성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신분증 필수 지참
- “1,000년 넘는 사찰에서 즐기는 7월 꽃구경!” 무료 입장 가능한 배롱나무 명소
- 경기도 비오는 날 데이트 3 눈과 입이 즐거운 브런치 카페 추천
- BTS 멤버도 다녀갔다는 전남 가볼 만한 곳, 여수 향일암!
-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 가이드 | 보홀 여행의 관문 2025 ver.
- 플라스틱 없는 달 맞이 호주 관광청이 공개한 ‘지속가능 여행지’ 5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