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억 쏟아 부어 美·英에 들어선다는 비디오 게임 테마파크

33

글로벌 게임 마인크래프트 테마의 놀이공원이 생긴다.

마인크래프트 놀이공원 / 사진= 멀린 엔터테인먼트

미국 게임 전문 매체 IGN에 따르면 마인크래프트가 지난 11월 멀린 엔터테인먼트(Merlin Entertainments)와 마인크래프트 놀이공원’ 건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계약은 멀린 엔터테인먼트가 비디오 게임과 협력한 첫 사례다.

멀린 엔터테인먼트는 유럽 최대의 놀이공원 운영사다. 디즈니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현재 멀린 엔터테인먼트는 △레고랜드 △마담 투소 △런던아이 등 23개국에서 150개 이상의 명소를 운영하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놀이공원 / 사진= 멀린 엔터테인먼트

마인크래프트 놀이공원은 미국과 영국 두 곳에서 개장한다멀린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건설을 위해 8500만 파운드(약 1560억 원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다두 놀이공원은 2026~2027년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인크래프트는 매달 전 세계 14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즐기는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게임이다. 오는 4월엔 게임을 배경으로 한 첫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넷플릭스에선 게임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의사를 밝혀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관심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마인크래프트 놀이공원 / 사진= 멀린 엔터테인먼트

케일린 월터스(Kayleen Walters)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프랜차이즈 개발 부사장은 우리와 멀린은 전 세계 고객들이 상상도 못 했던 방식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 문서연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