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하늘, 지금 만나러 갑니다” 멍하게 가을 풍경 보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 추천

2
가을하늘, 경기도 여행지 추천 / 사진=freepik
가을하늘, 경기도 여행지 추천 / 사진=freepik

만추의 11월,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이 더욱 경이롭게 다가오는 계절 같습니다. 뒤숭숭한 마음을 바로잡기 위해 눈부신 가을 하늘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의 특별한 여행지를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단풍으로 물든 산길, 그리고 새롭게 들어선 전망대에서 싱그러운 가을 풍경을 바라보고 있는 그 자체로 여유로운 힐링이 됩니다. 마음을 비우고 평화로운 시간을 가져다줄 수 있는 경기도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전망대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 사진=경기관광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75

▶운영시간 : 6-22시

▶입장료 : 무료

수원 광교호수공원에 들어서면 유럽 감성의 이국적인 건물이 눈에 띕니다. 바로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인데요. 독일 건축물 분위기가 풍기는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나무로 만든 국내 최대 규모의 전망대로, 광교호수공원 주변의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전망대라고 할 수 있죠.

호수 주변 알록달록 단풍이 내려앉고 높은 빌딩이 가을 하늘과 이어지는 풍경은 상당히 감미롭습니다. 광교호수공원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이 가까워 방문하기 편리하고, ‘광교 푸른 숲 도서관’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최고랍니다.

1층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 사 들고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에 올라 가을 풍경의 여유로움을 즐겨보세요.

[화성] 화성당성

화성당성 성벽 / 사진=경기관광
화성당성 성벽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상안리 1-3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화성당성은 삼국시대에 쌓은 성곽으로, 고구려, 백제, 신라가 서로 차지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했던 지역입니다. 결국 신라가 당성을 점령하며 서해를 통해 당과 직접적인 교류를 시작, 삼국통일의 기반을 다지게 되었죠.

지금도 성곽을 따라 올라가면 화성시 일대의 평야와 안산 탄도항, 그리고 멀리 인천 송도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그 지리적 중요성을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당성에서 청명한 가을 하늘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정상의 망해지 인근인데요. 사방이 탁 트인 이 전망 좋은 곳에서 벤치에 앉아 가을 하늘을 바라보면서 가을의 여유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성당성 전경 / 사진=경기관광
화성당성 전경 / 사진=경기관광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 출렁다리 / 사진=경기관광
감악산 출렁다리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파주시 설마천로 238

▶운영시간 : 9-18시

▶입장료 : 무료

2016년 개방할 당시 국내에서 가장 긴 산악 현수교로, 전국에 출렁다리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 바로 파주에 위치한 감악산 출렁다리인데요.

150m 길이의 출렁출렁한 이 다리는 현재까지도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가을 나들이 명소로, 청정한 가을 하늘과 풍경을 보기 적합한 장소라고 할 수 있는 경기도 여행지입니다.

출렁다리에서는 탁 트인 감악산 전망이 시원스레 펼쳐지며, 출렁다리를 사이에 두고 푸른 감악산과 높은 가을 하늘, 그리고 바로 밑 시원한 계곡이 어우러진 풍경은 한마디로 ‘유레카!’.

또한, 다리를 건너는 동안 멀리 보이던 운계전망대와 범륜사도 가까워지고, 눈이 부시도록 청명한 가을 하늘이 손에 잡힐 듯할 정도로 근접해 갑니다.

청명하지만 너무나 짧은 이 가을, 파주의 하늘을 마주하기 가장 좋은 곳인 감악산 출렁다리는 한 번쯤 꼭 방문해 보셔야 할 경기도 여행지입니다.

[안성] 금광호수 하늘 전망대

하늘전망대 / 사진=페이스북@안성시
하늘전망대 / 사진=페이스북@안성시

▶주소 : 경기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산 69-2

▶운영시간 : 09:30-17:30

▶입장료 : 무료

가벼운 트레킹, 명품 드라이브 코스, 그리고 전망대에서 바라본 가을 풍경. 이 세 가지 요소를 다 갖춘 곳이 바로 안성 금광호수 하늘 전망대인데요.

외관만으로도 특별함이 느껴지는 이 전망대는 약 25m 높이로 세워졌으며, 나선형 경사로가 인상적입니다. 정상에 올라서면 가을하늘이 손에 잡힐 듯 말 듯 아찔하며,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금광호수와 금북정맥 일대의 풍경이 하이라이트죠.

금광호수 하늘 전망대를 방문하기 위해선 ‘안성시 금북정맥 탐방안내소’를 찾아서 주차한 후, 울창한 소나무 숲을 따라 ‘박두진 문학길’을 약 10분 정도 걷다 보면 도착한답니다. 금광호수 하늘 전망대에 올라 가을 풍경을 마음껏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금광호수 / 사진=페이스북@안성시
전망대에서 바라본 금광호수 / 사진=페이스북@안성시

[의왕] 백운호수

백운호수 데크길 / 사진=경기관광
백운호수 데크길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의왕시 학의동 340-1번지 일원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백운호수는 청계산, 백운산, 모락산이 마치 병풍처럼 둘러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며, 도심 속에서 청정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곳입니다.

호수 둘레를 따라 난 순환도로를 통해 가을 드라이브를 즐기러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호수 주변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같은 대형 쇼핑몰이 있어 쇼핑 후 한적하게 둘러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백운호수에서 가을 풍경을 즐기는 방법은 생태탐방로를 따라 한 바퀴 둘러보는 것인데요. 잘 정비된 데크와 제방길을 따라 고요한 가을 하늘을 감상해보세요. 또는 백운호수의 대표 액티비티인 백조 보트를 타고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