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단풍, 가을 데이트로도 딱!” 점점 무르익어 가는 서울 단풍 명소 추천

405
사진=서울아카이브
사진=서울아카이브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서울의 도심과 한강에 불그스름한 단풍이 내려앉으면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에서 가을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에 한 발짝 내디디며 고요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 단풍 명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가을 데이트 장소로도 좋으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구로 향동철길

사진=서울아카이브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 구로구 오리로 1189

과거 자가용이 귀하던 서울, 기차는 교통과 물류 이동의 중요한 역할을 하였는데요. 이 시대 철길과 그 주변의 우리 일상을 담은 흑백 사진을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를 향수 같은 것이 샘솟기 마련이죠.

지금도 구로 향동철길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내가 모르는 새로운 곳으로 발을 내려놓을 수 있다는 희망이 떠오릅니다. 구로 향동철길은 길게 뻗어있는 철길을 양옆으로 가을 단풍이 화려하게 장식해 서울 단풍 명소로 방문하기 너무나 좋은 장소입니다.

주택가를 철길이 관통하고 있는 풍경도 가히 예술적이지요. 옛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이곳에서 올드한 팝송 하나 틀고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은평 한옥마을

사진=서울아카이브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 은평구 진관동 193-14

진관동에 있는 은평한옥마을은 모던하고 깔끔하게 지어진 한옥이 북한산과 어우러져 가을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인데요. 서울 외곽에 자리 잡고 있지만 연신내, 일산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넓은 길 사이로 가까이 서면 꽤 높게 지어진 한옥들 사이에서 사진을 찍으면,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 세트장에 있는 느낌도 듭니다. 그림 같은 이곳에서 한옥의 미를 느끼며 가을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동작 보라매공원

사진=서울아카이브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보라매공원은 옛 공군사관학교 자리에서 조성된 넓은 시민 휴식 공간으로, 동작구와 관악구에 걸쳐 있으며 가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서울 단풍 명소중 한곳입니다.

이 공원은 공군사관학교의 상징인 보라매를 이어받아 1986년 5월에 시립공원으로 개원하였죠. 약 12만 평의 대지에 조성된 보라매공원에는 바닥분수를 포함하여 다목적 운동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체육 시설과 함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사진=서울아카이브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

여의도 한강공원은 정치, 금융, 언론의 중심지인 여의도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직장인과 일반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입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봄에는 벚꽃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세계불꽃축제와 다양한 공연, 마라톤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죠. 가을이 되면 공원은 단풍으로 물들어 더욱 아름다워지며, 선선한 바람과 함께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변모하게 됩니다.

또한, 밤섬과 여의도 샛강은 비교적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생태학습장 및 자연친화형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자녀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한강 르네상스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물빛광장, 수상무대, 수상분수, 빛의 폭포, 피아노 물길, 페스티벌랜드, 요트 마리나 등의 시설과 함께 서울 단풍 명소를 즐겨보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