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여행 군산여행코스 근대역사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4607

근대역사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군산은 근대역사여행을 하기에 좋은 여행지입니다. 근대사에서 수탈의 아픔과 이에 항거한 열정의 도시로 알려져있어요. 일제강점기 근대문화역사지도 많이 있어, 당일치기여행으로 군산여행코스를 꾸려보셔도 알찬 여행을 하실수 있어요. 특히 군산은 전라도에 위치해 있어 음식이 맛있기로도 유명한데요. 음식뿐 아니라 유명한 빵집도 있어서, 음식도 맛보고 근대역사여행을 함께 가기에도 좋습니다.

군산여행코스 당일치기로 여행하기 좋은 가볼만한곳 4곳 소개해드려볼게요.

1. 군산시간여행마을

일제강점기 시대 군산항 주변으로는 일본 주도로 원도심이 형성되고 이로 인해 군산은 우리나라 근대 문화에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도시가 되었습니다. 
옛 군산항 일대에는 일본 주도로 월명동 원도심구역이 만들어졌는데, 이곳을 군산시간여행마을이라고 부릅니다.

이곳에는 국내 유일 일본 사찰인 동국사를 비롯 군산근대역사박물관, 호남관세전시관, 군산근대미술관, 장미갤러리, 군산근대건축관, 진포해양테마공원, 뜬다리(부잔교), 해망굴, 초원사진관,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 가옥), 고우당, 군산항쟁관, 군산 3·1 운동기념관, 채만식문학관, 이영춘가옥, 군산 구 임피역 등이 있습니다

간혹 근대역사관련 여행지들을 가보면, 어설프게 재현을 해놓은 공간들을 볼 수 있는데, 이곳은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건물들이 있다보니, 1980~1990녀대의 감성을 오롯이 느낄수 있습니다. 시간여행마을을 둘러보기에 가장 좋은 출발지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입니다.

2.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동절기(11~2월) 09:00 – 17:00
하절기(3~10월)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063-454-7870
성인(개인) 2,000원
청소년.군인(개인) 1,000원
어린이(개인) 500원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해망로 240 지도보기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서는 일제강점기시절 우리가 일본에게 수탈당한 기록을 만나볼 수 있어요. 박물관에 들어사면, 웅장한 등대가 보이는데, 이곳은 실물크기로 재현한 어청도등대입니다. 어청도 등대는 국가등록문화재로, 일제가 대륙진출을 목적으로 건설한 등대라고 하네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서는 일제시대의 우리가 어떻게 생활을 했는지 그 생활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인 지주의 횡포에 저항한 항쟁기록, 일제강점기 일본인의 땅소유기록, 창씨개명 호적 원부등이 남아있어, 일제강점기의 현실을 들여다 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군산의 근대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전시하고 있으며, 일제강점기 군산의 역사와 경제, 문화적 변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일본식 건축물과 당시의 생활상을 재현한 전시물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산항의 발전과 해양 교류의 역사를 다루고 있으며, 군산이 해양도시로 성장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군산의 산업화 과정과 경제적 변화를 소개하며, 농업, 어업, 공업 등 다양한 산업의 발전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군산의 근대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전시하며, 다양한 테마로 나뉜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제강점기 시기의 군산 사람들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당시의 가옥과 상점 등이 근대생활관에 재현되고 있습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문화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군산 역사여행을 위해 찾고 있습니다.

3. 8월의 크리스마스촬영지(초원사진관)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

초원사진관옆 초원사진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구영3길 57 지도보기

8월의 크리스마스촬영지인 초원 사진관은 군산에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영화를 안본세대는 영화가 왜 유명하고, 어떤 내용인지도 모르겠지만, 근대역사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배우 한석규와 심은하가 주연인 영화로,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진사 정원(한석규)과 어느 날 그의 앞에 나타난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의 못다 한 사랑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영화가 인기가 많이 있어서 이곳을 찾는 분들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철거되었다가 군산시가 다시 복원하여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영화속에 등장했던 사진기와 선풍기 등이 고스란히 전시되어있는데, 시대가 1998년이 배경이기때문에 근대 문화 생활상을 들여다보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