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항공운송협회에서 독보적 항공 서비스 경쟁력 인정받아
항공권 차세대항공가격 경쟁력 높여 고객 서비스 강화
세계적인 수준 항공 서비스 인프라 구축할 것
인터파크트리플이 ARM(항공 소매 성숙도 지수, Airline Retailing Maturity) 인덱스 인증을 획득하며 독보적인 항공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ARM 인덱스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제정한 차세대 항공권 예약 및 판매 기술 표준이다. 과거 최고 등급으로 여겨졌던 NDC(신유통 역량, New Distribution Capability) 어그리게이터 레벨 4를 대체한 통합 인증 제도이기도 하다.
ARM 인덱스는 국제항공운송협회에서 기술력, 네트워크, 잠재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 세계 170여 개 항공사와 여행 플랫폼에 부여해 왔다.
이번 인터파크트리플의 ARM 인덱스 인증 획득은 국내 대표 여행 기업으로서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에 인터파크트리플은 항공사와 여행사 간 유연한 연동을 지원하고, 직거래 항공권 예약 및 발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다.
현재 인터파크트리플은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싱가포르 항공 등과 ARM 인덱스를 연동해 항공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항공권 운영을 자동화해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 또 항공권 취소, 좌석 지정 등 까다로운 기능을 고객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그밖에 변경 수수료 면제나 무료 수하물 추가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이번 ARM 인덱스 인증을 기반으로 항공사와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항공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은 “이번 ARM 인덱스 인증 획득은 인터파크트리플이 우수한 항공 인프라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항공사와 고객 모두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국내 대표 여행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김혜성 여행+ 기자
- “왜 모히또만 마셔요?” 한국인때문에 민트 주문 폭주한 몰디브 최고급 리조트 가보니
- “카카오T 아니었네” 5월 황금연휴 기간 외국인에 가장 사랑받은 토종 여행 앱은?
- “이곳에서 물러나라”… 플로리다 주민들이 유람선 관광을 반대하는 이유
- 감도 높은 디자인,글로벌 럭셔리 호텔 3
- 교토, 17년 만에 ‘이곳’ 문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