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구한 역사 위 화려함을 덧칠한 자카르타의 ‘눈 호강’ 코스

524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이자 최대 규모 도시다. 동남아시아에서 인류가 거주한 역사가 가장 긴 도시이기도 하다.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이 도시에는 입이 떡 벌어지는 화려한 명소가 가득하다.

외관에 한 번 감탄하고 역사에 두 번 놀라는 자카르타 코스를 시작한다.

01

소토 파당 H 식당

Soto Padang H. St. Mangkuto – Pintu Air Raya



인도네시아 음식으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본격적인 코스를 돌아보자. 소토 파당 H 식당은 아침마다 현지인이 줄을 길게 서는 지역 맛집이다. 이곳에서 쇠고기 꼬치에 강황 소스를 곁들인 파당 사테, 코코넛우유를 더한 소고기찜 렌당 등 다양한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를 즐겨 보자.

식당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쇠고기와 당면을 넣고 만든 국물 요리인 ‘소토 파당’이 대표 메뉴니 놓치지 말자. 한 요리 당 5만루피아(약 4000원) 안팎으로 맛볼 수 있다. 식당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Soto Padang H. St. Mangkuto – Pintu Air Raya

Jl. Pintu Air Raya No.26, RT.6/RW.1, Ps. Baru, Kecamatan Sawah Besar, Kota Jakarta Pusat,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0710 인도네시아

02

파사르 바루 Jl. 수토모

Pasar Baru Jl.Sutomo



배를 채웠다면 자카르타의 화려한 쇼핑 거리 ‘파사르 바루 Jl. 수토모’로 가 보자. 1820년부터 지금까지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번화가로 수많은 자카르타 현지 상점이 있다.

이곳에서 화장품, 시계, 장신구, 장난감, 카메라, 운동복 등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그중에서도 신발과 의류의 품질이 좋아서 인기 기념품이다. 쇼핑 거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문할 수 있다.


Pasar Baru Jl.Sutomo

Jl. Ps. Baru No.15, RT.15/RW.4, Ps. Baru, Kecamatan Sawah Besar, Kota Jakarta Pusat,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0710 인도네시아

03

자카르타 아트센터

Gedung Kesenian Jakarta

현지 문화를 제대로 체험하고 싶다면 자카르타 아트센터가 제격이다. 이곳은 자카르타가 식민 지배를 받던 시기인 1811년 영국 군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극장이다. 인도네시아 독립 이후 인도네시아 초대 대통령 수카르노가 국가위원회를 이끌고 첫 회의를 가졌던 역사적인 일화도 있다.



약 60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널찍한 극장으로 이곳에서 발레, 오케스트라, 클래식, 스탠딩 코미디 등 다양한 공연을 연다. 공연 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표를 구매할 수 있다. 공연이 없는 날에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운영한다.


Jl. Gedung Kesenian

Jl. Gedung Kesenian, Ps. Baru, Kecamatan Sawah Besar, Kota Jakarta Pusat,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0710 인도네시아

04

자카르타 대성당

Jakarta Cathedral




아트센터에서 8분만 걸으면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는 자카르타 대성당과 마주할 수 있다. 60m에 달하는 높다란 길이를 자랑하는 대성당은 1901년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이다. 3개의 첨탑이 있는 게 특징으로 그중 2개의 상아색 첨탑은 마리아의 순결을 상징한다.

총 2층으로 나뉘어 있는데 위층은 자카르타 대성당 박물관으로 대주교의 잔, 예복 등 다양한 가톨릭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1층에서는 마리아 조각상과 1988년 제작한 파이프 오르간 등을 볼 수 있다. 성당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방한다.


Jakarta Cathedral

Jl. Katedral No.7B, Ps. Baru, Kecamatan Sawah Besar, Kota Jakarta Pusat,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0710 인도네시아

05

라팡간 반텡 공원

Lapangan Banteng Park

시선을 사로잡는 조형물과 분수를 구경할 수 있는 라팡간 반텡 공원이 마지막 코스다. 이 아름다운 공원 역시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해당 공원 부지는 1828년부터 광장으로 사용했던 공간이다. 과거 광장 이름 또한 네덜란드의 역사적인 ‘워털루 전투(1815)’에서 딴 워털루 광장(Waterlooplein)이었다.

1945년 네덜란드에 오랜 기간 식민 지배를 받던 인도네시아가 독립하며 ‘황소의 들판’이라는 뜻을 가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인도네시아 청년들이 독립전쟁 당시 자신을 성난 황소라고 칭한 것을 본 떠 이런 이름을 붙였다고.



2017년에 대대적인 공사를 거치며 분수와 연못 등 조경시설을 꾸려 현재의 화려한 모습으로 변했다. 주말에는 오후 6시 30분과 오후 7시 30분 총 두 차례에 걸쳐 15분 동안 화려한 분수 쇼를 운영한다.

공원 내부에 달리기, 배드민턴, 자전거 등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경기장이 있다. 공원 한가운데에 있는 약 36m에 달하는 서뉴기니 해방 기념비 앞에서 인증 사진을 남겨 보자. 공원은 하루 중 어느 때나 방문할 수 있다.


Lapangan Banteng Park

인도네시아 10710 Jakarta, Central Jakarta City, Sawah Besar, Pasar Baru

자카르타에는 평범해 보이는 공원에조차 범상치 않은 이야기가 잠들어 있다.

코스를 따라 볼거리와 얘깃거리가 넘치는 이 도시를 두 배로 즐겨 보길.

글=김혜성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