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축제 제1회 청송백자축제 볼거리 개막 공연 라인업

318

경북 축제 제1회 청송백자축제 볼거리 개막 공연 라인업

글&사진/산마루 240502

경북 축제 제1회 청송백자축제 볼거리 개막 공연 라인업이 확정되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조선 4대 지방요 중 한 곳으로 선정될 만큼 역사 깊은 청송백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경북 청송백자도예촌에서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제1회 청송백자축제가 열립니다.

경북 축제 중 가볼만한 제1회 청송백자축제 볼거리&개막공연에 출연하는 김희재, 청송군 홍보대사 우연이, 윤테화 가수 등 라인업까지 알려드립니다.

■ ‘2024 제1회 청송백자축제

▷주제 : ‘천년의 약속’, 자연으로 빗은 백자, 과거를 넘어 미래를 잇다

▷장소 : 청송백자도예촌(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

▷기간 : 5월 31(금) ~ 6월 2일(일), 3일간

▷특징 : 축제 기간 중 청송백자 40% 할인 판매. 초대가수 공연은 6월 1일(토)

500년 전통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청송백자는 청송군 대표적인 문화유산인데요

해주백자, 회령백자, 양구백자와 더불어 조선 4대 지방요(地方橈)에 선정될 만큼 품질의 우수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흙을 구워 만든 다른 지방 도자기와 달리 청송 도석인 돌을 빻아 빗어낸 청송백자는 특유의 농밀한 백색과 푸른 라인이 감돌아 볼수록 신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백색이 감도는 청송백자는 돌을 빻아 빗기에 얇고 강인한 재질로 인해 예로부터 서민들 생활 자기로 두루 사용되었을 뿐 아니라 선비들의 벗으로 선택받기도 했습니다.

유백색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청송백자 달항아리는 볼수록 푸른 라인이 둘러처진 것이 마치 캄캄한 밤에 떠오른 보름달빛이 천지를 비추듯이 가슴에 저며듭니다.

보는 사람의 방향에 따라 각기 다른 색감을 연출하는 청송백자 달항아리는 청송백자 전시 판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청송백자 전시 판매장 뒤에는 16세기부터 만들기 시작했다는 청송백자의 역사와 만드는 과정, 지금의 청송백자를 부활한 故 고만경 옹의 기증작품 42점 등이 전시되어 있는 청송 가볼만한 곳입니다.

봄이오며 전국이 봄 축제로 들썩거리는데요

청송에서도 제1회 청송백자축제가 열립니다.

‘천년의 약속-자연으로 빗은 백자, 과거를 넘어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회 청송백자축제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초대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지는 흥겨운 봄 축제로 꾸며 지는데요

청송백자 만들기 체험과 백자 깨뜨리기 체험이 펼쳐지며, 청송 출신으로 세종대왕의 왕비였던 인헌 왕후 스토리를 담은 인형극과 청송백자를 주제로 마당극도 특설무대에 올려진다고 합니다.

운영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플리마켓인 청송백자 점날 장터, 푸드트럭과 청송백자 주막촌도 운영하여 청송 특산품 판매 및 먹거리 판매도 하고요. 청송백자 팝업 전시 판매장에서는 청송 유산으로 지정된 청송백자 40% 할인 판매도 이루어집니다.

주요 전시회로는 청송백자 마지막 사기대장 故 고만경 옹 5주기 기념 전시전과 레지던시 작가전, 청송백자 연구회 작품 전시회도 열립니다.

6월 1일 토요일인 주말에는 초청 가수인 김희재, 청송군 홍보대사 우연이, 윤태화, 최예진, 이소이 가수가 출연하는 트로트 축하 공연과 길놀이&용춤 행렬도 열립니다.

이 밖에도 풍선 & 마술 거리 공연이 펼쳐지고 청송백자 소원 풍경 달기 등 볼거리 먹거리가 넘치는 봄 축제가 마련됩니다.

5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청송 문화유산 청송백자가 제1회 청송백자축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청송백자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저도 이미 청송백자도 구입하고 김희재, 우연이 가수 등 축하공연도 보려고 청송여행 계획을 세웠답니다.

우리 모두 녹음이 짙어가는 청송 주왕산 청송백자도예촌에서 열리는 제1회 청송백자축제장에서 만나요^^

청송백자전시판매장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 유교문화전시체험관 2층

청송백자체험장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

청송문화관광재단청송백자전시관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