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 기지 관광·메이저리그 직관·가수 데뷔” 여행사는 지금 별난 상품 경쟁 중

19

올해 1분기 국적사 이용객 수만 2200만 명을 넘어섰다. 그야말로 해외여행 붐이 일고 있다.

이에 여행사에서는 보고도 믿기지 않는 ‘별난’ 상품을 출시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푸바오 떠날 때 오열한 당신에게” 하나투어의 중국 판다 기지 관람 상품


하나투어 성도 여행 상품 /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중국 판다 기지를 관람하는 ‘성도(청두) 여행 묶음 상품’을 출시했다.

중국 쓰촨성에 있는 성도는 사천요리와 삼국지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하다. 최근 에버랜드를 떠난 푸바오와 같은 중국 자이언트 판다 고향이기도 하다.

국내에 불어온 판다 열풍을 고려해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성도 4~5일 #팬키지 여행’으로 판다(Panda)와 패키지(Package)를 이름 붙였다. 판다의 매력에 푹 빠진 여행객을 위한 상품으로 판다 기지 관람은 물론 성도 도심 관광까지 즐길 수 있다.

4박 5일간 판다 테마파크, 와룡 판다 자연보호구역, 도강언 판다 기지 등 최대 3곳의 판다 기지를 방문한다. 와룡 판다 자연보호구역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목록에 오른 곳으로 중국 전체 야생 판다 10% 이상이 서식해 일명 ‘판다의 낙원’으로 불린다.

판다와 더 친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선택 관광도 예약할 수 있다. 선택 관광 일정은 와룡 판다 자연보호구역에서 판다 집 청소하기, 일일 사육사로서 판다 대나무 먹이 만들기 등을 할 수 있으며 국제 인증 봉사활동 수료증도 준다.

판다 기지 관람 후에는 자연 유람 묶음 상품과 도심 관광 묶음 상품 중 골라 취향껏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도시 관광 묶음 상품은 1일 자유 여행을 포함하거나 성도와 근교 도시 충칭을 관광하는 일정이다. 자연 유람 묶음 상품은 성도와 가까운 주자이거우와 동티베트을 여행할 수 있다.

일부 상품에는 특전으로 판다 목베개(하나팩 2.0 스탠다드 한정)와 탕후루를 1인당 1개씩 제공한다.

‘앨범 발매부터 해외 공연까지’ 가수 데뷔까지 시켜주는 인터파크 홀릭 패키지

인터파크는 여행을 넘어 꿈을 이뤄주는 상품을 내놓았다. 인터파크 ‘클래스 홀릭’은 여행객이 자신의 취미와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한 중장기 여행 상품 기획물이다. 취미를 애호가(마니아) 수준으로 즐기는 고객에게 여행 중 전문 교육과정 등을 제공해 소망해 왔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클래스 홀릭 가수 데뷔 묶음 상품 / 사진=인터파크

먼저 ‘가수 데뷔 묶음 상품’이다. 장장 9개월간 진행하는 일정으로 음성 훈련, 자작곡을 담은 음반 발매, 해외 공연 등 실제 가수 데뷔 과정을 전부 체험할 수 있다.

음반 제작 단체 ‘구스타(GUSTA)’가 협업해 전문성을 높여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 수 있다. 여행 일정은 오사카 관광을 포함하며 뮤직비디오 촬영과 현지 거리 공연까지 진행해 여행지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6월 1일부터 일정을 시작한다.


푸껫 마라톤 상품 / 사진=인터파크

달리기에 푹 빠진 사람이라면 ‘푸껫 마라톤 묶음 상품’을 추천한다. 라구나 푸껫 마라톤 대회 참가와 전문 달리기 수업 2개월 수강권을 일정으로 구성했다.

푸껫 최대 규모인 이번 대회 참가 박명현 전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 감독 등 전문 코치진에게 주 3회씩 맞춤형 수업을 받는다. 구간 완주부터 아이들을 위한 2㎞ 구간까지 알맞은 난도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현지에서는 대회 참가자들 간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교류 시간도 충분히 마련했다. 출발일은 6월 6일이다.


윤상인 홀릭 / 사진=인터파크

미술관 방문이 취미라면 ‘윤상인 홀릭’이 제격이다. 미술 전문해설가인 윤상인 작가와 함께 영국 박물관·내셔널 갤러리·테이트 브리튼 등 런던 대표 미술관을 방문하는 여행 상품이다.

전문 해설과 동행하며 런던의 미술과 역사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게 매력이다. 미술관 방문 일정 외에도 런던 원형 광장인 피커딜리 서커스와 그라피티 작품이 늘어선 거리인 쇼디치 등 핵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5월 19일과 26일 각각 출발한다.

마지막은 국내 축구광을 위한 ‘울산현대 묶음 여행 상품’이다. 아시아 축구 4강전을 직관할 수 있으며 일본 요코하마 닛산 경기장에서 진행하는 ‘울산현대 대 요코하마 마리노스’ 축구 경기까지 관람할 수 있다. 응원단이 일정해 동행해 뜨거운 경기의 열기를 살갗으로 느낄 수 있다.

출발지는 부산과 인천 중 선택할 수 있고, 일정은 1박 2일이나 2박 3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여행 상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승리 하이파이브 행사 시 우선 배정 특전도 제공한다. 여기에 추첨을 거쳐 10명에게는 선수 사인이 적힌 공을 증정한다. 출발일은 4월 23일과 24일이다.

“이정후·오타니 경기 직관” 모두투어, 야구팬 심장 뛰는 특급 상품 선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야구팬 심장을 뛰게 할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을 출시했다. 한승훈 해설도 함께 가는 일정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9일간 야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정후, 오타니 / 사진=매경 DB

이번 상품으로 ‘바람의 손자’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현 야구계 최고의 선수라 불리는 오타니(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아시아 내야수 최초로 골든 글러브상을 수상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등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다. 또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하며 6월 23일에 출발한다.

6월 24일 예정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워싱턴 내셔널스 경기, 6월 26일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시카고 컵스 경기, 6월 28일 진행하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LA 다저스 총 3경기를 관람하는 일정이다. 그 밖에도 다저 스타디움 클럽 하우스와 자이언츠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 스타디움 등 경기장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여기에 현장에서 SPOTV와 유튜브 등 방송에서 활약 중인 메이저리그 전문가 한승훈 해설 위원의 생생한 경기 해설을 들을 수 있다. 경기 후에는 한승훈 해설과 고객들의 소통하는 장도 마련했다.

샌디에이고 팻코파크 스타디움 / 사진=모두투어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 / 사진=모두투어

아울러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로스엔젤레스·샌프란시스코·샌디에이고 등 인기 관광지도 들러 여유롭게 관광까지 즐길 수 있는 일정이다. 또 샌프란시스코 베이 유람선 탑승을 비롯해 LA 대표 버거 가게 인 앤 아웃,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버거 슈퍼두퍼, 필스 바비큐, 북미 지역 조개 수프 클램 차우더 등 현지 음식까지 맛볼 수 있다.

‘마쓰야마·아오모리·사가’…들어는 봤어? 일본 소도시 공략하는 교원투어 여행이지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일본 여행을 여러 번 다녀온 여행객을 겨냥해 소도시 묶음 여행 상품 확대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대상 일본 소도시는 마쓰야마·아오모리·히로시마·사가·도야마·요나고 등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천천히 걷다, 마쓰야마 3일’이 있다. 일본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알려진 시모나다 역을 방문한다. 이 상품은 제주항공 인천~마쓰야마 노선을 이용한다.

마쓰야마 상품 핵심 일정은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도고 온천 관광이다. 유명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기도 한 도고 온천에서 목욕을 즐길 수 있다. 마쓰야마의 대표 향토 음식인 도미 밥과 고시키 소면 맛집도 찾는다.


아오모리 / 사진=교원투어

일본 혼슈 최북단 아오모리를 찾는 ‘아오모리 4일’도 있다. 이 상품 역시 온천 시설이 있는 호텔과 리조트에 숙박한다. 이 상품은 대한항공 인천~아오모리 노선을 이용한다. 아오모리가 일본 최대 사과 산지인 점을 고려해 사과 박물관이 있는 후루사토 센터를 방문한다. 이곳에서 싱싱한 아오모리 사과와 사과로 만든 후식 등 특산물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사계절 내내 볼거리가 가득한 히로사키 성을 비롯해 일본에서 가장 긴 목조 다리인 츠루노 마이하시, 아오모리의 영문 첫 글자 ‘A’를 형상화한 건축물 아스팜, 투명함을 자랑하는 도와다 호수, 다양한 예술작품을 전시한 아오모리 현립미술관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히로시마 평화 기념관 / 사진=FLICKR

마지막으로 ‘천천히 보다, 히로시마 3일’은 참상이 벌어진 장소 등을 돌아보며 역사 교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제주항공의 인천~히로시마 노선을 이용하며 비즈니스 좌석에 탑승한다.

일본 3경(景)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섬인 미야지마도 찾는다. 이곳에서 갯벌에 세워진 이쓰쿠시마 신사와 인근에서 뛰어노는 사슴을 볼 수 있다. 히로시마 평화 기념 공원과 히로시마 평화 기념관, 한국인 원폭 희생자 위령비 등까지 한번에 방문하는 일정이다.

노랑풍선, 소금으로 만들어진 호텔 투숙부터 당사 여행객 전용 장가제 휴게 공간까지

이구아수 폭포와 우유니 소금 사막 등은 방문이 쉽지 않아 많은 여행자가 꿈꾸는 관광지다. 인솔자를 동행해 문명의 시작점인 중남미를 깊이 있게 관광할 수 있다. 또 이구아수 폭포· 예수 그리스도상·마추픽추·우유니 소금사막 등 핵심 여행지를 방문한다.

남미 지역 전통 바비큐인 아사도, 브라질 전통 고기구이 슈하스코, 날생선 샐러드 세비체 등 중남미 대표 음식도 특전으로 제공한다. 소금으로 지어진 우유니 소금 호텔에 투숙하는 점과 쿠스코에서 자유 일정을 포함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노랑풍선 장가계 라운지, 중국 원가계 / 사진=노랑풍선

또 노랑풍선은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기 관광지인 장가제 대협곡 입구에 당사 여행객 전용 휴게 공간을 지난달 열었다. 이번 휴게 시설 개장으로 노랑풍선 장가제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한적한 휴식 공간을 보장받는다. 또 음료와 현지 여행 정보 등도 제공받는다.

‘장가제·원가계 5일 6일’은 광활한 자연을 누빌 수 있는 대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국적기인 아시아나 항공 왕복 탑승으로 안전한 여행을 책임지며 전 일정을 편안한 VIP 리무진 버스로 이동해 여행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또 중국 대표 명산인 톈먼산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자연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여기에 천지산·원가계·72기루 등 주요 관광지까지 전부 둘러보는 일정이다.

글=김혜성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