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천국’ 아르헨티나 우수아이아 하루 여행 코스

4580


우수아이아 / 사진=flickr

길이 닿는 가장 남쪽에 위치한 세상의 끝 우수아이아. 우수아이아는 남극과 가장 가깝게 닿아 있는 도시답게 여름에도 평균적으로 13도의 기온을 유지한다. 그렇다 보니 남극에서 주로 서식하는 펭귄과 바다사자도 우수아이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펭귄섬부터 비글해협, 롱비치까지.

동물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우수아이아에서 보내는 하루 코스를 소개한다.

01

펭귄섬

Isla Martillo


펭귄섬의 펭귄 / 사진=unsplash

펭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환영할 만한 장소를 소개한다. 바로 우수아이아에 위치한 펭귄섬이다. 이곳에서는 마젤란 펭귄, 킹 펭귄 등의 다양한 종류의 펭귄을 만날 수 있다. 펭귄의 옆을 걷거나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펭귄을 가까이서 보는 것은 흔치 않은 경험이다 보니 분명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펭귄을 만지거나 그들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펭귄섬의 펭귄 / 사진=flickr

활발하게 뛰어다니는 펭귄을 보고 싶다면 아르헨티나의 여름에 오는 것을 추천한다.

펭귄섬의 경우, 투어로 많이 가는데 비글해협과 묶어서 가기도 하고 단독으로 가기도 한다. 취향이나 상황에 맞게 투어 상품을 선택하거나 단독으로 이동하는 방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섬의 보호를 위해 입장 제한 인원을 하루에 50명에서 80명 정도로 제한하고 있어 예약이 빨리 마감되기도 하니 펭귄을 만나고 싶다면 보다 서두르는 것이 좋다.


Pingüinera

Islas de Tierra del Fuego, 아르헨티나

02

비글해협

Canal Beagle


비글해협의 가마우지와 바다사자 / 사진=spickr

동물을 좋아한다면 비글해협 투어를 빼고 말하기 아쉽다. 비글해협에는 다양한 바다 동물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서식하고 있다.

무리 지어 몰려있는 가마우지와 바다사자를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운이 좋다면 고래도 만날 수 있다.


세상의 끝 등대 / 사진=unsplash

투어 중간에는 영화 ‘해피투게더’에 등장한 세상의 끝 등대도 함께 볼 수 있는데 등대 옆 마저 가마우지가 가득 채우고 있다.


Beagle Channel

Beagle Channel

03

롱비치

Playa Larga


롱비치 / 사진=flickr

비글해협 다음 일정으로는 시내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해변 롱비치를 추천한다. 자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이 해변에서는 갈매기와 바다사자, 고래를 만날지도 모른다.


롱비치의 일몰 / 사진=flickr

만약 동물을 만나지 못하더라도 괜찮다. 멀리 있는 설산과 탁 트인 바다가 어우러진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 행복을 가져다준다. 하루가 끝나갈 때쯤 방문해서 노을 진 하늘을 보면서 여유롭게 일정을 마무리해 보자.


longbeach

5QVM+FQ 아르헨티나 티에라델푸에고 우수아이아

04

쿠아1900

Kuar 1900


레스토랑의 셰프들과 풍경 / 사진=쿠아1900 공식홈페이지

분위기 좋게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 쿠아 1900을 소개한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바쁘게 보낸 하루를 평안히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스테이크와 킹크랩 / 사진=쿠아1900 공식홈페이지

킹크랩과 리조또가 유명하고, 연어요리, 해산물 플레이터, 스테이크 등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준비돼있다. 그리고 와인과 디저트 메뉴까지 이곳에서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우수아이아에서는 좋은 품질의 킹크랩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니 한 번쯤 꼭 맛보는 걸 추천한다.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 15분, 잠깐의 브레이크 타임을 가지고 오후 5시부터 자정 12시까지 영업을 재개한다. 성수기에는 만석일 때도 많다고 하니 안정적인 방문을 희망한다면 사전에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


Kuar 1900

Av. San Martín 471, V9410BFE Ushuaia, Tierra del Fuego, 아르헨티나

05

더블린

Dublin


펍더블린의 전경 / 사진=펍더블린 페이스북

남극과 가까이 위치한 우수아이아는 겨울에는 백야 현상이 나타난다. 그래서 겨울에는 오후 9시 이후에도 밝다. 긴 우수아이아의 밤을 어떻게 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을까? 해답은 펍 더블린에 있다.


펍더블린의 전경과 음식 / 사진=펍더블린 페이스북

펍 더블린은 아이리시 스타일의 펍으로 우수아이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이미 핫한 명소다. 저녁 시간이 넘어가면 다양한 국가의 외국어들로 차서 여행의 활기찬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치킨, 감자튀김, 피자 등의 요리다. 익숙한 맛이지만 여행을 마치고 맥주와 함께 먹는 음식의 맛은 특별할 수밖에 없다.

펍 더블린은 오후 5시부터 오전 4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니 방문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펍더블린

9 de Julio 168, V9410DDD Ushuaia, Tierra del Fuego, 아르헨티나

영화 ‘해피투게더’에서 아휘는 우수아이아는 슬픈 기억을 버리고 오는 곳이라 말한다. 이곳에서라면 아무도 그 기억을 다시 꺼낼 수 없으니 말이다. 혹시 묻어두고 싶은 슬픈 기억이 있다면 이곳 세상의 끝에 있는 우수아이아에 있는 자연과 동물들에게 털어놓고 오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글=박소예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