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을 마무리하며 게임업계는 마지막 12월을 보내며 이용자들과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이벤트 참여를 통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벌서 게임 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시작된 것이다.
크래프톤은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1천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달 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4주간 진행하며, ‘스매시 레전드’ 론칭 이후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신규 유저 환영 ▲스피드 레벨업!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등 3종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유저 환영’ 이벤트는 신규 이용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도 매일 무작위 레전드를 100%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스피드 레벨업!’ 이벤트는 레전드의 빠른 레벨업을 도와주는 경험치 부스트를 지급한다.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이벤트에서는 특별 프로필 아이콘과 스킨을 비롯해 원하는 각성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 각성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진행되는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습득할 수 있는 재능을 모두 보유한 최대 레벨 레전드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풀성장 선택권’과 인기 레전드인 ‘레드’와 ‘플레어’의 스킨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인게임 상점에서는 특정 각성을 100% 획득할 수 있는 ‘확정 각성 패키지’와 크리스마스 한정 레전드 스킨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한정 의뢰 이벤트 ‘옷토의 순찰 활동’이 오는 1월16일까지 진행된다. 연말을 맞아 헨리8세의 지시로 순찰 강화에 나선 ‘옷토’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순차적으로 개방되는 사건들을 올바로 해결해야 최종 의뢰에서 보다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상점 ‘산타의 선물’도 함께 오픈된다. 해당 상점에서는 이벤트 장비인 ‘산타섬 주민의 의상’과 다양한 부품을 선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비롯해 플레이 시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진열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모은 이벤트 주화를 활용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특별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1월16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 기간 중 이용자가 총 14일간 출석하면 크리스마스 이벤트 특수 부품인 ‘크리스마스 장식장’과 선박에 장착할 수 있는 ‘산타 모자와 눈사람 닻’을 포함한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오는 25일까지 스토브페이 신규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페이는 신규 결제 수단 등록 사용자 대상으로 ‘스토브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스토브페이 결제 수단으로 신규 계좌를 등록하면 선착순 2만 명에게 1,000 스토브 포인트를 지급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풍성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토브페이 계좌 또는 카드를 신규 등록한 133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1명, 출시 후 지급) ▲아이폰 15 PRO(1명) ▲다이슨 공기청정기(1명) ▲3만 스토브 포인트 (30명) ▲스토브 스토어 게임 ’연쇄청소부들’(25명), ‘브란테경의 삶과 고난’(25명), ‘헌트 더 나이트’(25명), ‘던전 드래프터’(25명) 무료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