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력원자력은 황주호 한수원 사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협력기업과의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28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이투에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을사년을 맞아 첫 번째로 방문한 이투에스는 지난 1993년 설립됐다. 발전기 디지털 여자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원자력 및 수력발전소 제어시스템 부문 최고 수준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황 사장은 이투에스의 핵심기술인 대용량 발전기 여자시스템 설계기술, 원전 제어봉 제어계통 전력함 제어기 설계기술 등 모의시험 장비의 생산 현장을 살펴봤다.
이어 찾아가는 푸드트럭(행복충전소)을 통해 푸짐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임직원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들으며 한수원의 향후 맞춤형 지원방안을 공유했다.
황 사장은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과 안정적인 출력제어를 위해서는 관련 설비들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필요한만큼 이투에스와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원전 업계 기업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더욱 안전한 원전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그 양반 말 믿는 게 아니었는데”…권영세, 반도체기업 현장서 ‘탄식’
- 권성동 “‘기초수급·차상위계층’ 최소 25만원 선불카드 지급…정부와 논의”
- “하반신 자르고 싶어”…故 최진실 딸 최준희, ‘이 질환’ 호소
- 트럼프가 주목했다…美 선박법 발의로 커지는 한화오션의 기회
- “대놓고 선거공작”…與 ‘명태균 특검법’ 받을 수 없는 이유는 [정국 기상대]
- 인뱅, ‘중저신용자’ 대출 목표 강화…신규취급액 30% 이상 채워야
- “극한의 질주”…한국타이어, 2025 WRC 개막전 담은 브랜드 영상 공개
- 에너지공단, 난방비 절약 행동요령 집중 홍보
-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유럽의약품청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 한국타이어, 사내 최고 권위 시상식 ‘프로액티드 어워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