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콘텐츠, 가격 및 DLC 계획 등 공개
3월 28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 확정

크래프톤은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를 앞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3월 19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인조이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생중계된다. 한국어로 진행하나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등 총 5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조이스튜디오 대표이자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가 직접 게임 정보를 소개한다. 구체적으로 ▲얼리 액세스 핵심 콘텐츠 ▲향후 개발 비전과 로드맵 ▲가격 및 DLC(다운로드 콘텐츠) 계획 등이다. 인조이 개발에 참여한 관계자들도 영상으로 출연해 개발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발표 후에는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이용자들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김형준 PD는 “누구나 창작자가 돼 자신을 표현하고, 삶의 이야기를 손쉽게 만들어 갈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그러나 참고할 만한 자료가 많지 않아 모든 것을 직접 실험하며 개발해야 했기에 쉽지 않은 과정이었다”고 소회를 밝히며 “부족한 점이 있지만 의견을 듣고 완성을 향해 나아갈 테니, 인조이의 첫 페이지를 함께 열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조이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깊이 있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높은 몰임감을 제공하고, 예상치 못한 상황과 다양한 인생 이야기를 구현할 수 있는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소형 언어 모델(SLM) 기반 CPC(Co-Playable Character) ▲모션 생성 기능 ▲3D 프린터 시스템 등 크래프톤 인공지능(AI) 기술로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게임은 3월 28일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넘어서는 분들 지지한다” 임종석 직언에 이재명 반응은
- 친인척 부정채용이 선관위 전통?…감사원, 감사보고서 전격 공개
- 최상목 대행, 마은혁 임명 서두르지 않을 듯
- [오늘 날씨] 주말까지 포근 ‘낮 최고 18도’…봄철 알레르기, 면역력 키우는 법
- [대권 가는 길 ⑫] 당원들의 ‘아픈 손가락’ 나경원, 국민 지지율 끌어올릴 복안은
- ‘KIA 상대 퍼펙트’ 김영우, 장현식 없는 LG 뒷문 책임지나
- FIFA 인판티노·AFC 셰이크 살만 회장, 정몽규 회장에 축하서신
- ‘에밀리아 페레즈’, 투자 프로젝트 성공적…최초 목표액 300% 달성
- 공민정, ‘오늘도 지송합니다’ 종영 소감 “특별한 작품, 감사한 순간들”
- 단편선의 순간들·이승윤·에스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