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광주·충북·전남·제주 이러닝 상생협력 선언
경기도는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자체 제작한 387종의 이러닝 교육과정을 인천시 등 5개 시·도 공직자들에게 개방한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이날 전북 완주에 있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충청북도,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의 5개 교육기관과 함께 ‘시도 이러닝 상생협력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언식은 각 지역 공직자들이 더 넓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시도 이러닝의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지방자치단체 간 상생협력을 통한 지방공무원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총 387종의 이러닝을 ‘상생러닝’이라는 이름으로 다른 시·도 공직자들에게 개방한다. 사이버교육 60과정과 마이크로러닝 327편으로 구성된 콘텐츠는 학습자들이 최신 이슈를 파악하고 다른 지역의 특성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상생러닝은 30일부터 경기도인재개발원 누리집에서 이러닝 상생협력 시도 공직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속해 수강할 수 있다.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상생협력 선언은 각 시도의 교육기관이 교육 자원을 함께 공유하고, 공공교육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상생러닝이 새로운 학습의 장을 열고, 공직자들에게 더 나은 교육의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반려마루 여주서 ‘반려동물은 내 친구’진행
- 경기도, 기업활동 가로막는 규제 개선 방식 바꾼다
- 경기도여성가족재단, 태권도학원 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 경기도, 중증장애인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운영…1만5000여명 진료
- 경기도, 경기청년에 해외봉사 기회…’기후특사단’ 80명 모집
- 포스코그룹, 인도 JSW그룹과 핵심사업 전방위적 협력관계 구축
- 제목이 ‘이별 후에…’가 아닌 이유 ‘사랑 후에 오는 것들’ [OTT 내비게이션㉓]
- 신생 웹3 프로젝트 한자리에…쟁글, ‘라이징스타 위크’ 개최
- 이민근 안산시장, 시민기자단 대상 특강서 市 미래 비전 공유
- 中 ‘e스포츠 공정’ 맞서 …T1 vs BLG, 롤드컵서 숙명의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