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2024년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마켓’에 참여한다.
시는 시흥의 대표 농특산물인 연근과 시흥쌀 햇토미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 농산물 가공 제품을 서울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동행마켓 행사는 서울시와 협업해 진행되며, 시흥의 우수한 품질의 연근, 표고버섯, 다류, 과자류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직거래 장터를 통해 판매한다.
또한, 지역 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흥 쌀 ‘햇토미’, ‘시흥 연’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햇토미 소포장(500g) 1천 개를 활용한 구매 사은 이벤트를 진행해 서울 시민들에게 시흥 쌀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농가의 판로를 확대하고 시흥 농산물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김미화 농업기술과장은 “이번 동행마켓 참여를 통해 시흥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서울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 번째 음주운전, 배우 박상민…검찰, 결국 징역 6개월 구형
- “업소 다니고 내 가슴에 돈 꽂아” 최민환 성매매 혐의 고발당했다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회삿돈 훔쳤다가 들통나자 사장 살해한 30대…목격자 행세했다
- [오늘 날씨] 큰 일교차에 건강 주의!…건조함 잡는 ‘가습기’ 올바른 사용법
- “더 재미있어질 것 같다” 반격 나선 삼성, 다음은 원태인! [한국시리즈]
- [데일리 헬스] 김수미 사망 원인 ‘고혈당 쇼크’…혈당, 높아도 낮아도 문제
- 러시아 인정에…북한도 결국 ‘우크라이나 파병’ 사실상 시인
- 한동훈, 고 이상득 전 국회부의장 조문…30분간 MB와 차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