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문 데이터 분석 분야, 경기과학고팀 대상 수상
탁월한 데이터 분석 능력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주최한 ‘제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 대회’에서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대상 수상자는 경기과학고등학교 2학년 송주한, 전지민 학생으로 학생부문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대상(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생·일반인의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 이용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상을 수상한 ‘접이식 고양이’팀은 ‘머신러닝을 이용한 늘봄학교 도입 이후 출생아 수의 예측’이라는 작품으로 탁월한 데이터 분석 능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여 대회 심사위원단의 극찬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학생 부문에서 데이터 분석과 아이디어 기획 분야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이 각각 2팀씩 선정됐고, 일반부문의 아이디어 기획 분야에서도 도교육청 소속 교사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사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으로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경기교육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 교원 연수 실시
- 경기도교육청, 전문기관 협력 디지털 시민교육 확산 ‘디지털 디톡스 캠프’ 개최
-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4.16 기억 동행 가족 캠프’ 신청 접수
- 경기도교육청,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 강사 양성 직무연수 개최
- 경기도교육청, 안산 초·중 3교에 카자흐스탄 원어민보조교사 배치
- 해리스·월즈 첫 합동 유세…”트럼프 범죄자, 밴스 기만자”
-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미래 새로운 먹거리 찾는 데 주력하겠다”
- 경과원, ‘규제샌드박스 지원’…반려동물 동반음식점 운영 길 열어
- 경기도교육청, ‘제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대상
- “러시아, 3개월 동안 서울 크기 우크라 영토 점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