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545억원, 영업이익 49억원
쿠키런 11주년 업데이트 효과 ‘톡톡’
쿠키런: 모험의탑 순항으로 매출 확대 기대
하반기 기존작 신규 시장 진출 추진
데브시스터즈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 545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4% 올랐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전분기 진행된 3주년 업데이트의 기저 효과로 이번 분기 ‘쿠키런: 킹덤’ 매출은 감소했으나, ‘쿠키런’의 11주년 업데이트로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급상승을 이끌어냈다. 6월 26일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을 성공적으로 글로벌 출시하며 핵심 매출원을 확대했다.
특히 쿠키런: 모험의 탑은 출시 직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대만, 태국 등 주요 시장에서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5일에는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지난 17일 진행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전후로 400만 다운로드 및 국내 애플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재무구조 개선 및 비용 효율화의 영향으로 분기 영업 흑자를 나타냈다. 회사는 안정적인 매출 및 견실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하반기 실적 성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데브시스터즈는 하반기 핵심 IP(지식재산권)의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를 목표하고 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메인 스토리의 하이라이트가 될 신규 챕터와 쿠키, 레이드의 재미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콘텐츠 등을 단계적으로 선보인다. 원스토어 한국 및 대만 서비스를 오는 7일부터 시작하고 요스타와 일본 출시를 준비하는 등 스토어 및 지역을 확장을 통한 이용자풀 증대에 나선다.
쿠키런: 킹덤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핵심 스토리 확장 및 신규 쿠키 공개 등 플레이 몰입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브랜드 협업,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지속 선사해 나갈 계획이다.
또, 쿠키런의 연내 인도 진출을 위해 크래프톤과 협업에도 속도를 더한다. 인도풍 쿠키 및 맵 배경 신규 개발부터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개선 작업, 현지 물가 및 구매 성향을 고려한 상품 설계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추가 성장 및 수익 창출의 기회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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