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협회,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 발간…“이용군 맞춰 체계화”

269
한국게임산업협회 로고.ⓒ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게임 관련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게임 이용자층이 확장됨에 따라 체계화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내용은 ▲게임 리터러시 정의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게임 리터러시 교육 대상 ▲게임 리터러시 교육 방법 ▲기관별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 ▲각국 게임 리터러시 교육 현황 등으로 구성했다.

안내서는 특히 ▲유아(6~7세) ▲초등(8~13세) ▲중고등(14~19세) ▲교사 및 강사 ▲학부모 및 일반인 ▲고령층(60세+) ▲학교 및 교육 기관 관련자 등 대상을 세분화해, 교육 현장에서 단계별 ‘맞춤 활용’이 기대된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게임 리터러시 교육 모델과 프로그램을 해외에 홍보하고, 게임의 긍정 요소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내서 영문본을 함께 제작 및 배포하기로 했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은 “안내서는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보편적으로 즐기는 흐름에 맞춰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올바른 게임 이해를 통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