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플로우, 자사 홍보물에 ‘산림인증’ 친환경 용지 도입

97

산림청과 맺은 ESG 업무 협약 일환

포스코플로우 직원들이 친환경용지를 활용한 브로슈어를 선보이고 있다.ⓒ포스코플로우

포스코플로우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이어가기 위해 올해부터 발행하는 자사 홍보물에 한국산림인증(KFCC) 친환경 용지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포스코플로우는 영업활동 강화를 위해 쓰이는 브로슈어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추후 대내외에서 활용되는 인쇄물에도 친환경 용지 사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FCC는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산림이 지속가능하게 관리되고 목재가 생산되는지를 심사해, 제조 공정에서 해당 원료가 적절히 사용되는지 확인된 제품에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포스코플로우는 지난 2021년 포스코 물류사업부 당시 산림청과 체결한 ‘탄소중립 활동 및 기업 ESG 경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계기로 여러 방면에서 중·장기적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플로우는 산림청과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광양 포스코 도이정원 숲 조성 ▲사막화 방지의 날 공동 후원 ▲탄소 상쇄 숲 배출권거래제 외부 사업 등록 추진 등 산림 분야 ESG 탄소중립 활동의 공동 성과 창출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반돈호 포스코플로우 사장은 “친환경 용지 도입은 포스코플로우의 친환경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 중 하나”라며 “산림청과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산림 분야 ESG 활동에 협업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