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중소벤처기업 투자 기회 확대… ‘G-Invest Day’ 개최

35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새로운 투자 시대를 개막하는 ‘2024 G-Invest Day’를 오는 27일 오후 2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G-Invest Day는 ‘더 깊은, 더 새로운, 더 가까운 기회’를 모토로,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기회 확대와 경기도 투자유치를 활성화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투자설명회,1대1 투자상담, 투자세미나, 국내복귀(리쇼어링) 지원 설명회, 경기도 투자환경 IR, 투자유치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투자설명회’에서는 23개 G-펀드에 대한 소개와 투자절차, 운용전략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참여기업들은 각 펀드의 특성과 투자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회사 정보, 시장 경쟁력, 재무 성과, 성장성(미래 성장가치) 등 투자 IR 자료 작성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G-펀드 23개 운용사와 함께하는 ‘1대1 투자상담’은 기업 성장 단계별(스케일업, 밸류업존)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참가 기업은 투자 가능 여부, 보완 사항, 투자 계약 시 고려할 사항 등을 상담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기업들은 맞춤형 조언과 피드백을 받아 실질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된다.

국내복귀 및 투자 유치 설명회에서는 해외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복귀 정책, 경기도 국내복귀 기업 지원사업을 안내한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 활동 중인 기업들이 국내에 복귀할 때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경기도 투자환경 소개와 네트워킹을 통해 향후 투자유치의 기회도 마련한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이번 G-Invest Day가 도내 우수 중소벤처기업과 G-펀드 간의 활발한 투자 연계와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내에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