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 4배 이상 ‘쑥’

26
ⓒ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본격 여름을 앞두고 6월1일~15일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급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간 에이블리 브랜드 관 내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0% 성장했고, 주문 수는 365% 대폭 늘었다.

에이블리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의 에이블리 내 주문 수는 6배 이상(513%)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5배 가까이(396%) 신장했다. 인기 액티브웨어 브랜드 ‘스컬피그’도 129%의 거래액 신장률을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여름용 애슬레저 상품 구매가 증가한 점을 주요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일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폭염에 3부, 4.5부, 5부 등 여름에 입기 좋은 다양한 기장감의 레깅스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같은 기간 자전거를 탈 때 입는 짧은 기장의 레깅스 스타일인 ‘바이커 쇼츠’ 주문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90% 증가했다. 특히 젝시믹스의 ‘젤라 인텐션 바이커 쇼츠 5부’ 상품 거래액은 21배 이상(2012%)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여름 필수 애슬레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때 이른 무더위에 일찍이 물놀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며 5월 ‘워터 레깅스’ 주문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배(500%) 늘었다. 6월에 접어들어서도 인기가 지속되며 6월1일~15일 젝시믹스의 ‘블랙라벨 시그니처 투웨이 워터 레깅스 블랙’ 상품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4배(300%) 증가했다.

운동복은 물론 수영복까지 ‘일석이조’로 활용할 수 있어 래시가드 대신 워터 레깅스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디토 소비(유명인, 콘텐츠 등을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 트렌드 공략에 성공한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는 2021년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소개하는 ‘매거진’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직접 애슬레저룩 코디법을 소개하는 ‘핏 예쁜 요즘 운동복’ 콘텐츠 발행 이후 콘텐츠에 소개된 애슬레저 상품의 찜 수, 장바구니, 주문 전환율 지표가 모두 상승 곡선을 기록했다.

콘텐츠 발행 첫 주(5월1일~8일) 인플루언서가 착용한 애슬레저 상품 전체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4월23일~30일) 대비 60% 가량 증가했다. 그중 젝시믹스의 ‘프레쉬페더 트위스트 크롭 숏슬리브 1+1’ 상품 거래액은 153% 늘며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운동복을 일상복으로 입는 트렌드가 완전히 자리 잡으며 계절 변화에 따라 다양한 기장감,활용도를 자랑하는 애슬레저룩이 주목받고 있다”며 “에이블리에서는 단순 상품 구매를 넘어 매거진 콘텐츠를 통해 TPO에 적합한 애슬레저룩 정보, 코디 방법 등을 추천받을 수 있어 더 많은 고객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