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을 2년간 이끌어갈 수석부대표단이 구성됐다.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최종현(수원7) 대표의원 당선자는 20일 총괄수석부대표, 정책위원장, 수석대변인, 정무수석, 기획수석, 소통·협력수석 등 수석부대표단을 비롯해 입법지원추진단 인선을 완료했다.
총괄수석부대표에는 초선인 이용욱 의원(파주3)이 인선됐다. 이용욱 의원은 세무사 출신으로 풍부한 이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책통이며 특유의 친화력으로 의원들 간의 신망이 두텁고, 뛰어난 소통 능력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책위원장에는 김동규 의원(안산1)이, 수석대변인에는 전자영 의원(용인4), 정무수석부대표는 명재성 의원(고양5), 기획수석부대표는 신미숙 의원(화성4), 소통·협력수석부대표는 이채명 의원(안양6)이 맡을 예정이다.
신설된 입법지원추진단장에는 김광민 의원(부천5)이 인선됐다.
최종현 대표의원 당선자의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며, 이번 달 말 전반기 대표단과 협의해 업무인수인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의회 기재위, ‘도로건설공사 보상금’ 17억9000만원 예비비 지출 불승인 의결
- 경기도의회 국힘, “민주, ‘권리와 책임 조례’ 심의 조속 동참하길 바란다”
- 경기도의회, ‘산업단지 개발 지원 조례’ 일부개정 추진
- 경기도의회, 전국 최초 저탄소 축산업 지원 조례안 추진
-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13일 중국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우호대표단 접견
- 농협,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비대면 실명확인 적용
- 조선호텔앤리조트 개관 110주년…객실·식당 프로모션 진행
- “상법 개정, 밸류업 핵심 과제…증시 안정·발전에 긍정적”
- 현대제철, 제3회 AI‧빅데이터 페스티벌
- 경기 침체에 카드론 잔액 40조원 돌파…사상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