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 종합관리체계 구축방안 등 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글로벌 연구개발(R&D) 집행·성과 관리 등 체계적 추진을 위해 ‘글로벌 R&D 협의체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글로벌 R&D 협의체 제1차 회의는 임요업 과학기술혁신조정관 주재 열렸으며, 글로벌 R&D 주요 6개 부처 담당 국장, 연구관리전문기관 관계자, 현장연구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과기정통부 글로벌 R&D 종합관리체계 구축방안, 6개 부처의 글로벌 R&D 추진현황 발표, 과학기술혁신조정관 주재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글로벌 R&D 종합관리체계는 체계적인 이행·성과관리 및 홍보 등을 종합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과기정통부는 글로벌 R&D 예산 집행 현황을 총괄·관리하며 관련 예산이 차질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실질적인 국제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R&D 관련 성과지표를 다차원적으로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해 정책 수립에 반영한다. 우수성과 창출 확산 및 동기부여를 위해 우수 국제공저논문 실적이 있는 연구자에게는 평가 가점 부여 및 후속 과제 연계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간범 안 자르냐” 주주들 분노에 밀양 가해자 결국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김정숙 여사 타지마할 의혹 수사 본격화…이종배 “여행 목적으로 국민세금 탕진”
- 선친 유지 흠집낸 구연경…LG복지재단은 상속녀의 사리사욕 도구 아냐 [데스크 칼럼]
- 김정은 “우크라 전쟁 러 입장 무조건 지지…전략적 협력 강화”
- 푸틴 “北과 장기적 관계의 기초가 될 새 문서 준비됐다”
- “작년 모든 방송사업자 중 IPTV만 영업익 증가”
- 검은사막, ‘2024 하이델 연회’ 프랑스에서 연다…치지직 생중계
- “내비로 식당 웨이팅 걸고 출발”…티맵모빌리티, 캐치테이블과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