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 화이트 에디션: 더 빠르고 정확한 성능으로 승리를 안긴다

126

게이밍 마우스는 일반적인 마우스와 달리 빠른 반응속도와 날카로운 정확도를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꼭 필요한 액세서리다. 특히 숨 막히는 접전을 벌이는 FPS 장르를 즐기는 게이머는 어떤 마우스를 선택하는가에 대해 신중할 수밖에 없다.

레이저가 새롭게 출시한 게이밍 마우스, ‘바이퍼 V3 프로 화이트 에디션’은 이러한 게이머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줄만한 요소를 모두 갖춘 최상급 액세서리다. 초경량 무게와 높은 폴링레이트 성능, 고효율 배터리까지 게이머들이 가려워하는 곳을 콕 집어 긁어주는 바이퍼 V3 프로, 일명 ‘바브삼’을 차근차근 살펴봤다.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 화이트 에디션은 55g으로 타공 없이 초경량 무게를 실현했다. 블랙 컬러 제품은 이보다 가벼운 54g 수준이다. (사진=씨넷코리아)

■ 편안한 그립과 초경량 무게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 화이트 에디션은 모델명 그대로 화사한 외장 컬러가 돋보인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화이트 데스크테리어에 딱 어울린다. 마우스 겉 표면은 매끄럽고 보드라운 질감에 화이트 컬러를 입히니 마치 오리알처럼 예쁘다. 바이퍼 V3 프로는 오른손잡이 대칭형 마우스 형태로 비교적 단정한 디자인이다.

게이밍 기어를 대표하는 레이저 제품이지만 화려한 RGB LED 라이트는 빠진 제품으로 게임 승패에 집중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마우스라고 할 수 있다.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에 비해서는 단정한 생김새로 바이퍼 V3 하이퍼스피드와 비슷하나 DPI 버튼이 사라진 형태다. 특히 디자인 과정에서 프로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받았다고 하는 만큼 안정감 있는 사용을 기대해볼 만 하다. 비교적 무난한 디자인 덕분에 어떤 그립 방식이라도 크게 불편하지 않았다.

레이저 제품 가운데 가장 큰 피트 크기를 가졌다. (사진=씨넷코리아)

특히 이 제품에서 보이는 특징은 바닥면에 있는 피트 크기가 레이저 제품군 중에서 가장 큰 수준이다. 이런 덕분에 브레이킹 성능이 좋아졌으며, 안정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블랙 컬러 제품은 54g, 화이트 제품은 55g으로 초경량 무게를 실현했다. 덕분에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쉽게 피로를 느끼지 못했다.

8,000Hz 폴링레이트 성능을 발휘하는 하이퍼폴링 무선 동글이 기본 제공된다. (사진=씨넷코리아)

■ 더 빠르고 정확하게마우스 성능이 승패를 가른다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는 최대 8,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하이퍼폴링 무선 동글을 기본 제공한다. 해당 동글은 원래 별도로 판매되기도 했는데 국내 발매 가격 기준으로 약 5만 원 정도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그만큼 고성능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는 점을 엿볼 수 있다. 하이퍼폴링 동글 없이 마우스를 사용 시 최대 1,000Hz까지만 작동하는 점을 유념해야 하는데, 배터리 타임도 그만큼 유리해져 최대 95시간 사용할 수 있고, 8,000Hz 최대 성능으로 사용 시 17시간까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레이저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포커스프로 35K 2세대 센서를 탑재했다. DPI는 최소 100에서 최대 35,000까지 지원하며, 정확도는 무려 99.8%다. 여기에 최대 가속도는 70G에 최대 속도는 750IPS를 자랑한다. 마우스에 하나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스위치인데 레이저 옵티컬 마우스 스위치 3세대를 적용했다. 클릭 수명은 최대 9천만 회에 이르기 때문에 내구성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의도치 않게 두 번씩 클릭이 입력되는 ‘더블 클릭’ 현상도 방지하고 있다. 클릭음은 너무 크거나 튀지 않고 적당한 수준이라 거슬림이 없었다.

레이저 시냅스 앱에서는 DPI와 폴링레이트 등 다양한 설정을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레이저 제품 사용자라면 모를 리 없는 전용 소프트웨어 ‘시냅스’에 들어가면 마우스의 더 자세한 설정을 만져볼 수 있다. 우선 각 버튼과 스크롤에 다양한 기능을 할당할 수 있게 했으며, 하이퍼폴링 무선 동글에 있는 작은 LED 표시등에 연결 상태 또는 배터리 상태 등도 적용할 수 있다. 또 DPI 단계를 1 단위까지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고, ‘인게임 폴링레이트’라는 기능을 활용하면 게임을 즐기지 않을 때는 1,000Hz 수준을 유지해 배터리를 아끼고, 게임을 켜면 폴링레이트를 높이는 기능도 마련했다.

최상급 성능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다면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가 해답이 될 것이다. (사진=씨넷코리아)

■ 전장에서 나를 지키는 가장 강력한 무기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 화이트 에디션은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게임 룸을 꾸미고 싶은 사용자는 물론이고, 더 빠른 폴링레이트와 예리한 움직임으로 게임에서 승리를 갈망하는 이들을 100% 만족시킬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다. 8,000Hz로 강력한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하이퍼폴링 무선 동글을 기본 포함하고, 프로게이머들의 피드백으로 완성된 디자인과 그립, 최신 포커스프로 35K 2세대 센서 탑재까지 고성능을 추구하는 게이머를 만족시킬 요소는 무궁무진하다. 치열한 전장에서 보다 빠르게 적을 섬멸할 수 있는 무기를 찾는다면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가 그 해답이 될 것이다.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 화이트 에디션 (사진=씨넷코리아)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