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 태국서 인공지능 소화기 내시경 성과 발표

144

내시경 장비와 연동한 AI 의료기기 ‘웨이메드 엔도’

태국 비롯한 7개국 대학병원서 기기 사용

남기혁 웨이센 책임이 지난 10일 태국에서 열린 ‘한-아세안 서비스테크 사절단’에 연사로 초청돼 발표를 진행했다. ⓒ웨이센

인공지능(AI) 메디테크 기업 웨이센이 지난 10일 태국에서 열린 ‘한-아세안 서비스테크 사절단’ 연사로 초청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아세안 지역 소재 병원과 ICT 바이어 기업들이 모인 자리다. 메인 주제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에듀테크다.

웨이센은 태국 보건복지부와 주요 병원 관계자들이 참여한 자리에서 ‘새 시대, 인공지능을 위·대장 내시경에 접목하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현재 인공지능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를 사용하고 있는 동남아 소재 병원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웨이메드 엔도는 내시경 장비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인공지능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다. 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의료진을 보조해 위, 대장 내 이상 병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한다는 것이 웨이센의 설명이다. 지난 3월 위암 가능성 예측과 침범 깊이 분류 기술을 더해 세계 최초 위암 침범깊이를 분석하는 의료소프트웨어로 식약처 3등급 인허가를 확보했다.

웨이센 관계자는 “현재 태국을 비롯 7개국 다수의 대형병원에서 웨이메드 엔도를 이용 중이며, 현지 레퍼런스 병원 중심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라며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 비즈니스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