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튜터’ 첫 선…네이버클라우드,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24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내 네이버클라우드 부스 전경.ⓒ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해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교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남교육청과 교육부·전남도·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열린다.

미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중심 글로컬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미래 교육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 현장에서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LLM(거대언어모델)이 적용된 ‘하이퍼클로바X AI 튜터’ ▲하이퍼클로바X 기반 ‘AI 플랫폼 학교지원종합자료실’ ▲AI 개발도구 ‘클로바 스튜디오’ 교육 업무 관련 프롬프트 체험 ▲웨일북과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한 미래 교실 수업 시연 등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수학 과목 특화 AI 튜터인 ‘하이퍼클로바X AI 튜터’의 시나리오를 최초로 공개한다. 네이버의 초대규모AI 하이퍼클로바X에 AI 디지털 교과서 사업 정책을 준수해 개발된 튜터 서비스다.

이와 함께 경북교육청의 ‘AI 플랫폼 학교지원종합자료실’ 사례를 보여주고, 실제 교육 업무에 AI를 적용한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3일간은 웨일북과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한 미래형 교실 수업 시연이 진행된다. 광주·전북·전남 지역의 6개 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해 웨일의 교육용 서비스를 활용한 수업을 하루 2회씩 총 6회 시연한다.

‘네이버 웨일과 함께하는 미래 교육 세미나’와 ‘에듀테크 기업을 위한 AI 기반 미래 교육 세미나’를 주제로 교육기관 관계자, 교직원, 에듀테크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도 마련한다.

네이버클라우드 김한결 교육사업팀 리더는 “앞으로도 AI 기반 교육 플랫폼을 통해 전국의 모든 학생이 양질의 맞춤형 학습을 제공받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진보된 기술과 함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