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 맥북 에어 디자인은 전작(M2 맥북 에어)와 큰 차이가 없다. 미드나이트 색상에 양극 산화 봉공 처리술이 적용돼 손자국이 덜 나게 돼 관리가 편리해진 부분 외엔 없다. 1.24kg 가벼운 무게도, 11.3mm 얇은 두께도 여전하다.
대신 성능은 더 향상됐다. 3나노미터 공정으로 만들어진 애플 실리콘 칩 M3가 적용돼 최대 8코어 CPU와 10코어 GPU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모리 대역폭 역시 최대 100GB/s로 늘어났다. 이는 인텔 프로세서를 갖춘 맥북 에어보다 최대 13배 빨라진 성능이다. 또 AI PC 시대를 맞아 16코어 뉴럴 엔진이 전 모델 기본 탑재됐다. 마이크로소프트365 코파일럿, 챗GPT 앱들을 사용해 기존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GPU 성능 역시 전작보다 더 향상돼 레이 트레이싱과 하드웨어 가속형 메시 셰이딩과 같은 기술을 지원한다. 트리플A 게임도 60프레임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바탕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셈이다.
M3 맥북 에어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캐논, 미디어 초청 세미나 개최···”기술 발달하면 창작 영역 넓어져”
- [리뷰] 자브라 퍼폼45 : 현장 근로자를 위한 완벽한 블루투스 헤드셋
- 글로하우, 서브컬처 액션 RPG ‘블랙비콘’ 퍼블리싱 계약 체결
- 드리미 하이엔드 로봇청소기 신제품 ‘X40 울트라’ 스펙 선공개
- 넥슨게임즈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세계관 소개 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