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P의 거짓, 메이플스토리, 에픽세븐, 가디언테일즈, 검은사막 등 게임 테마곡과 BGM을 담은 음반이 발매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은 유명 게임음악을 담은 ‘국립국악원 게임 사운드 시리즈’를 오는 5월 9일부터 24일까지 13장의 싱글음반(이하 음반)으로 발매한다.

이번 음반에는 P의 거짓, 스컬, 산나비,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가디언테일즈, 블레이드&소울, 리니지, 아이온, 검은사막 등 13개게임의 테마곡과 BGM이 수록됐다.
김진환(음악프로듀서), 양승환(국악작곡가), 이지수(영화음악감독), 노은비(유튜버 은젤)가 음반 수록곡의 편곡과 작사를 맡았고, 이솔로몬(대중가수), 박진희(국립국악원 단원/정가), 이주은(국립국악원 단원/판소리), 국립국악중학교 성악전공 학생들, 이태욱(소란밴드/기타), 김기욱(BTS밴드/베이스) 등 실력파 음악인들이 대거 참여하여, 이번 음반을 통해 게임음악과 국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묘미와 기존 게임음악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어쿠스틱 사운드의 입체적인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오는 9일부터 발매되는 이번 음반은 △5월9일 P의 거짓 △5월10일 스컬 △5월10일 산나비 △5월14일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5월16일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5월17일 모두의 마블, 가디언테일즈 △5월21일 블레이드&소울, 리니지 △5월23일 아이온 △5월24일 검은사막을 국립국악원 국악아카이브 포털(archive.gugak.go.kr)과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국립국악원 정책 담당자는 “기존의 국악은 다소 진입 장벽이 있었으나 MZ세대들에게 친숙한 게임음악을 국악으로 바꾸는 작업을 통해 국악에 대한 선입견을 허물고 국악과 보다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과 협업 등 국악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게임은 재미있는데 사람이…” 씰가이즈 ‘씰 WTF’, 홍보가 문제
- 파이널 테스트 앞둔 ‘에오스 블랙’, 서버 2대 추가
- ‘스텔라 블레이드’ 1인당 1개만 구매 가능해요…
- 소니, 잘 나가는 ‘헬다이버즈 2’에 무슨 짓을?
- [인터뷰] 1조 매출 7대죄처럼…나혼렙 개발진의 목표는?